이글루시큐리티, 정보보호 전문가 육성에 나서

뉴스 제공
이글루코퍼레이션 코스닥 067920
2008-12-02 09:22
서울--(뉴스와이어)--보안관리 전문기업 이글루시큐리티(www.igloosec.co.kr, 대표이사 이득춘)가 중소기업의 인터넷 침해사고 예방과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보호 전문가 육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명지전문대와 공동으로 실시하는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관제 실무 교육 훈련>은 노동부가 지원하는 중소기업 직업훈련 컨소시엄 사업의 일환이며, 중소기업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4일간 30시간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다. 여느 때보다 기업들의 정보보호 관리 능력이 요구됨에 따라 보안 담당자로서 갖추어야 할 관련 지식과 올바른 인식을 키우는 것을 교육의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관제 실무 교육 훈련>에서는 △ 정보보호의 필요성 및 기초 △ 중소기업의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관리 △ 보안전문가 심화학습 △ 보안관리 운영 방안 등 실무적인 내용이 제공된다. 특히, 현직에서 활동중인 보안전문가가 침해사고에 대한 예방법, 사고 발생시 대응 방안 등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한다.

사진설명_중소기업 보안 담당자들이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관제 실무 교육 훈련>을 받고 있는 모습

이득춘 사장은 “대기업에 비해 보안투자 여력이 없는 중소기업일수록 보안관리에 허술하고, 일반담당자가 보안업무를 수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중소기업들이 침해사고에 자체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전문가 육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정보보호에 대응 능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의 보안체계 수립 및 보안수준 제고를 위해 [기업의 보안 리스크 관리], [CEO 대상 정보보호 인식 제고 교육] 등을 커리큘럼에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관제 실무 교육 훈련>은 현재 2차 심화학습 과정이 진행 중에 있으며, 3차 교육은 2009년 1월부터 시작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이글루시큐리티(통합보안사업본부 윤동혁 과장 02-3404-8639, dhyoon@igloosec.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글루코퍼레이션 개요
이글루코퍼레이션(대표 이득춘)은 글로벌 정보보안기업을 목표로 1999년 11월 설립됐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기업의 업무 환경, 업무 수행 방식의 혁신을 앞당기고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구현하는 데 매진하며, 국내 SIEM (통합보안관제) 시장을 개척하고 이끌어왔다.

웹사이트: http://www.igloo.co.kr

연락처

이글루시큐리티 전략사업팀 류진아 과장 02-3404-8632, 010-9234-30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