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산업협회, CJ 홈쇼핑과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벤처산업협회(회장 서승모)는 12월 02일(화) 주식회사 CJ홈쇼핑(대표 임영학)과 구로구 소재 협회에서 중소·벤처기업 국내마케팅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판로개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들은 CJ홈쇼핑의 국내외 홈쇼핑 채널(CJ홈쇼핑, 동방홈쇼핑) 및 온라인몰(CJ Mall) 등 다양한 유통채널의 진입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협회와 CJ홈쇼핑은 먼저 이번 협약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5개사의 제품을 선정, 연말까지 CJ홈쇼핑의 방송을 계획 중에 있으며, 협회 회원사들에 중소·벤처기업 제품의 시장성 검증 및 구매자의 수요 분석을 실시하여 신상품 개발 시 마케팅 관련 자문과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제품의 시장관련정보 및 컨설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마케팅 및 소비자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벤처기업의 국내 판로개척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협약은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성을 보유 하고도 국내 유통시장의 진입하기가 쉽지 않았던 중소·벤처기업의 많은 아이디어 제품들의 판로개척은 물론, 최근 국내 홈쇼핑계의 고민이었던 신제품 및 아이디어 제품 발굴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벤처산업협회 서승모 회장은 “국내외 시장경기가 혼란스러운 요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많은 중소·벤처기업들이 마케팅과 판로개척의 역량을 좀 더 강화시키기를 기대한다”며 “협회도 보다 실질적인 마케팅 지원책을 계속 모색하여 벤처기업경영에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산업협회 산업지원팀 이용구 대리 (02-890-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