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몰 임직원, 불황 타개 전면에 나섰다

뉴스 제공
CJ ENM 코스피 035760
2008-12-03 08:43
서울--(뉴스와이어)--“CJ몰의 강마에가 대체 누구야?!”

CJ몰(www.CJmall.com)에서 운영 중인 ‘크리스마스 기프트샵’ 페이지에 접속하면 한 중년 남성의 얼굴 사진과 함께 ‘강마에, 온 가족 크리스마스 선물사고 제주도에서 송년 파티한 사연’이라는 문구가 담긴 팝업 창에 눈길이 멎게 된다.

사연인 즉슨, 연말 잦은 술자리로 가족들에게 밉살이 톡톡히 박힌 ‘경상도 무뚝뚝 사나이 강마에’가 CJ몰에서 제공하는 각종 할인 혜택을 받아 온 가족 선물을 알뜰하게 구입했다는 것인데,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제주도 여행이용권’에 당첨돼 제주도에서 행복한 가족 송년 파티까지 할 수 있었다는 재미있는 내용이다.

사연의 주인공 ‘강마에’는 다름아닌 CJ몰마케팅팀의 수장인 강철구 팀장. 불황 속 크리스마스 선물 시즌을 맞아 고객들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한 ‘임직원 스토리텔링 마케팅’에 팀장까지 적극적으로 가세해 힘을 싣고 있는 것이다.

강철구 팀장은 “임직원들이 직접 등장해 재미있는 이야기로서 자신만의 알뜰 쇼핑 비법을 알려주고 강력 추천 상품도 공개하는 등, 불황 속 고객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러한 기획전을 마련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탁 과장 명품 백 공짜로 산 사연’, ‘서 대리 분유 값 굳힌 사연’ 등 실제 CJ몰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직접 등장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휴대폰 카테고리에서 진행중인 '최신폰 금자씨' 이벤트 페이지에 ‘감독 <테크파탈>, <집에서 놀아요>의 김인치CM'이라며 해당 CM(카테고리 매니저)의 이름을 내세우고 있다. 최신 휴대폰만을 모아 소개하는 이 페이지에는 CM의 실명 외에도 '최신폰 안사줘서 친정간 금자씨'라는 타이틀과 '옥션 엔터테인먼트 제공' 등 포스터의 형식을 그대로 살려 재미를 더했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MD-Day’ 코너를 운영하면서 '패션잡화 MD 지우현이 준비했다! 미리보는 크리스마스 선물 12선', '양루돌프 양성은MD의 추천, 올 연말에는 기필코 완소남이 되어보자!' 등 각 MD 고유의 스타일에 따라 페이지를 구성했다. 롯데닷컴은 MD-Day를 통해 가장 실적이 좋은 MD에게는 상금과 최고급 핸드폰을 증정해 사내 프로모션 행사로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H몰(www.hmall.com)은 ‘H몰 대표 훈남이었던 어느 MD의 똥배와의 한판승’이라는 운동기구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다. 꽃미남으로 각광받던 신입 MD(상품기획자)가 입사 6년 차에 접어들면서 불어난 체중을 줄이고 단단한 복근을 만들기 위해 시작한 운동 비법을 알려준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이야기의 실제 주인공인 H몰 스포츠 담당 MD의 재미있는 사진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터파크의 여행 사이트 인터파크투어(www.interparktour.com)에서는 오는 21일까지 2008년 한 해 동안 사랑 받은 여행·항공상품 등을 고객들이 투표하고 여행상품, 영화예매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2008 인터파크투어 어워드'를 진행하면서, 여러 여행상품 후보작 외에 번외편으로 인터파크 직원 후보작 부문을 두고 있다. '인팍 얼짱 직원 1위', '인팍 말술 1위' 등 재미요소를 가미해 현재 여러 후보작 가운데 직원 투표부문이 가장 높은 투표수를 얻고 있을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디앤샵(www.dnshop.com)은 메인 화면을 열면 미모의 여직원이 뛰어나와 세일 화면을 위에서 당겨 화면 전체가 세일 분위기로 바뀌도록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동영상에 출연한 여직원은 사내 다수의 추천을 받아 선발된 HR팀 전영주 사원으로 주변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고 디앤샵은 밝혔다.

CJ ENM 개요
CJ ENM은 CJ오쇼핑이 CJ E&M을 흡수합병하면서 출범한 국내 최초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다.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는 CJ E&M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오쇼핑이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상상 이상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로 세워졌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연락처

CJ홈쇼핑 홍보팀 김성중 과장 02-2107-0181(직), 원지혜 사원 02-2107-0186(직),이메일 보내기 , 박영신 (02)2107-0182 / 016-687-4750 Fax (02)2107-0563 e-mail: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