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파일 가상화 솔루션 리더로 선정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8-12-03 10:10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CEO 존 맥아담, www.f5.com, 이하 F5)는 기술 조사 기관인 TheInfoPro(이하 TIP)가 최근 발표한 스토리지 보고서에서 파일 가상화 리더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본 보고서는 포춘 10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 보고서는 F5 ARX 파일 가상화 스위치 제품 군과 같은 파일 가상화 기술이 현재 TIP의 ‘사용 확장 인덱스(Use Expansion Index)’ 상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는 기술임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사용 확장 인덱스는 이미 도입된 기술들에 대한 비용 변경을 측정하는 것으로써 리포트에 따르면, 인터뷰 대상 기업 중 55%가 올 한 해 파일 가상화 비용을 늘려왔다고 한다.

TIP 스토리지 리서치 부서의 로버트 스티븐슨 관리 이사는 “파일 가상화는 가장 긴급한 데이터 관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을 위한 비용 효율적이고 입증된 해결 방식이다”라며, “이 기술은 기업들이 비용을 조절하면서 스토리지 증가 관리 및 데이터 이동과 같은 중요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덧붙였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남덕우 지사장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불어 닥친 금융 위기로 경제적으로 불안정한 시기에, 기업들은 데이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F5 ARX와 같은 파일 가상화 솔루션에 주목하고 있다”며, “기업들은 파일 가상화 기술을 통해 스토리지 관련 비용을 절감하고, 기존 자산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디듀플리케이션, 백업 최적화 및 ILM과 같은 선도적인 스토리지 기술들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이를 활용하고 있는 전세계 기업들은 이미 상당한 ROI 절감 혜택을 보고 있다”라고 파일 가상화 솔루션의 경제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F5는 고객 평가의 가상화 시장 조사(Virtualization Market Window of Customer Ratings) 공약과 이행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공약 부문의 점수는 경쟁적 포지셔닝, 기술적 혁신, 경영 전략 비전 및 브랜드 명성에 있어 고객 평가를 기반으로 벤더의 마케팅 “공약”의 강점을 측정한 것이다. 이행 부문의 점수는 그러한 공약들을 충족하는 정도를 측정한 것으로, 비용의 가치, 제품의 질, 공약대로 솔루션이 제공되었는지 또 기술 지원 등에 대한 고객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한다.

존 와일리 앤드 선즈 출판사 IT 인프라 부서의 제임스 샘플 이사는 “우리 조직이 성장함에 따라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에 대한 요구도 더욱 복잡하고 어려워졌다”라며, “F5는 엔드 유저에게 비즈니스 영향 없이 스토리지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기업 내 데이터 급증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고 F5 파일 가상화 솔루션 도입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F5 네트웍스

F5 네트웍스(이하 F5)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의 선구자이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시장 점유율 자랑하는 ADN 업계의 강력한 리더이다. F5는 모든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안정적이고 빠르며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오픈 API(iControl) 기능을 통해 보다 인텔리전트한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하며 직관적인 모니터링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 관리자가 더욱 용이하게 네트워크를 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F5 제품군들은 웹방화벽, 램캐시, 웹압축 등의 L7 기능들을 단일 플랫폼에서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복잡한 네트워크 구성을 단순화해 관리성 증대는 물론 다양한 L7 기술을 통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전 세계적으로 16,000개 이상의 조직과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F5의 솔루션을 사용해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F5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을 참고하면 된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장대욱 팀장 02-6000-6782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 홍승재, 정유진 02-6250-9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