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소비자의날 대통령상 수상

뉴스 제공
코웨이 코스피 021240
2008-12-03 16:03
서울--(뉴스와이어)--웅진코웨이(대표이사 홍준기)가 3일 오전 11시 기업체로는 최초로 공정거래 위원회 주최 제13회 소비자의날 정부 포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역대 소비자의 날 정부 포상 중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기업체는 웅진코웨이가 유일하다.

제1회 CCMS인증기업이기도 한 웅진코웨이는 고객불만 최소화를 위해 시스템 개선 및 CCMS인식 확산을 위한 대외활동을 전개하는 등 소비자주권실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로부터 우수기업으로 추천되어 공정거래위원회의 철저한 심사를 거쳐 이번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소비자의 편익 및 불만최소화를 위한 웅진코웨이의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One Stop 고객불만처리시스템 구축과 운영, 콜센타 야간서비스시간 확대, 온라인 Site 일원화를 통한 고객불만 통합관리 등이 있다. 온라인의 경우 VOC(voice of customer)를 통합하여 24시간 내에 고객에게 회신이 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웅진코웨이 홍준기 사장은”소비자주권실현은 기업경영에 있어 기본이 되는 활동이기에 소비자에 의해 평가된 오늘의 수상이 더욱 의미가 있다. 표창에 누가 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비자 권익 개선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소비자의 날 정부포상은 공정거래 위원회가 주최하며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시상으로 소비자권익 향상에 노력하는 개인 및 우수 단체에 시상하는 상이다.

웹사이트: http://www.coway.co.kr

연락처

웅진코웨이 홍보팀 대리 권상봉 02-2172-1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