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굿네이버스 2009 희망트리 캠페인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 www.goodneighbors.kr)와 함께 국내외 빈곤퇴치 기금 마련을 위한 ‘2009 희망트리 캠페인’을 펼친다.

‘희망트리 캠페인’이란 빨간 별 모양의 희망카드에 각자의 소망이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소망를 적어 트리에 걸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는 모금 캠페인.

굿네이버스와 롯데홈쇼핑이 진행하는 ‘2009 희망트리 캠페인’은 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 4일까지 한 달간 롯데월드, 서울역, 센트럴시티에서 진행된다.

2005년 ‘루미나리에 자선 대축제 희망트리’를 시작으로 올해로 4년째를 맞는 ‘희망트리 캠페인’은 가족 단위로 기부의 기쁨을 나눔과 동시에 새해 소망을 기원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5일(금) 롯데월드 내 가든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희망트리 발대식에는 그룹 ‘캔’과 ‘홀라당’, 그리고 굿네이버스 어린이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가수 ‘노아’가 참석해 노래 및 공연을 선보이고, 시민들에게 희망트리 캠페인을 소개한다.

또, 도움이 필요한 아프리카 차드의 ‘이삭이’를 영상을 통해 만나고, 두 발로 걸을 수 없어 두 손으로 기어서라도 학교에 가고 싶은 ‘이삭이’의 희망을 응원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희망트리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별 모양의 희망카드에 새해 소망이나 ‘이삭이’와 같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를 적어 트리에 달고, 전 세계 빈곤 아동을 위한 ‘희망 성금’을 기부하면 된다.

한편, 미소가 홈페이지(www.misoga.kr)나 롯데아이몰닷컴(www.lotteimall.com)을 통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새해 소망이나 이웃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남기면 메시지 당 천원의 ‘희망 기금’을 롯데홈쇼핑에서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적립해 국내외 빈곤퇴치 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 희망트리 앞에서 찍은 사진을 미소가 홈페이지에 올리면 닌텐도 DS, MP3, 아웃백식사권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TV홈쇼핑 매출액의 일부를 희망트리 성금으로 조성해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신헌 대표는 “모두가 저마다의 새해 희망을 이야기하는 연말, 어려운 이웃의 희망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마련했다”면서 “올 연말에는 집안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는 대신 가족과 함께 빈곤아동을 위해 기부할 수 있는 희망트리 캠페인에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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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홍보팀 박혜완 대리 02-2168-5163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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