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극복 못할 위기는 없다’

대전--(뉴스와이어)--한국조폐공사(사장 전용학, www.komsco.com)는 2008. 12. 5.(금)에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임원 및 전 간부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면한 경제위기 상황에 직면하여 글로벌 선진 기업 도약과 정부 선진화정책에 따른 공사효율화 방안에 대한 전략 워크숍을 갖는다.

『글로벌 지식창조형 기업! 내일을 향한 발걸음!』이란 주제로 실시할 이번 워크숍은 당면한 경제위기 하에서 글로벌 선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방향에 대한 논의와 정부선진화 정책에 따른 공사효율화 방안, 그리고 보다 유연하고 젊은 기업문화 구현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워크숍은 글로벌 선진 조폐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향 제시에 이어, 「미래 성장동력 창출」,「기술 프론티어」, 「창조적 조직역량 구축」「사회적 책임강화」의 4대 주제에 따른 12개의 세부주제에 대해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진다. 각각의 주제에 대해 공기업 선진화 방안 및 현재의 문제점에 대한 논의, 향후 전략방향 등을 발표하고 토론함으로써, 공사의 전략방향을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이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전용학 사장은 “경제가 어렵고 앞으로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말만하고 손 놓고 있으면 더 헤어나기 어려운 위기상황으로 내몰리게 된다”며, “국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키기 위해 지혜를 모아 대처해 나가야 할 때”라고 강조하면서, 공사도 내년도 사업여건이 많이 어렵다면서 임직원이 한 마음이 되어 한정된 경영자원을 효율적으로 집중하고,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기 위해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msco.com

연락처

한국조폐공사 혁신기획팀 대리 김기영 042-870-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