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태 시인 첫 시집 ‘당신이라는 나’ 발간

뉴스 제공
한비출판사
2008-12-04 15:30
대구--(뉴스와이어)--박인태 시인의 첫 시집 "당신이라는 나"는 푸른 바다가 넘실대는 섬에서 까맣게 그슬린 소년이, 망망대해를 넘어 육지로 나와 어엿한 한 사람의 사회인으로 성장하여, 자식을 둔 부모가 되기까지의 여정이 시인의 일대기를 그려내듯 첫 시집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개인적으로는 자신의 일대를 회상하는 작품집이 되겠으나, 시인이 곳곳에서 보여주는 유년기의 정서적 체험과 감정의 서정은 동일한 체험과 정서를 가진 독자가 대할 때는 시인이 독자가 되고 독자가 시인이 되어, 첫 시집의 제목처럼 "당신이라는 나"라는 등식이 성립된다.

"당신이라는 나"는 너와 나가 둘이 아닌 하나의 개체를 의미하는 것으로 박인태 시인의 정신세계는 모든 것을 함께 공유하고 더불어 나누는 의식이 깔려 있다. '당신'은 사랑을 동반한 연민의 고향일 수도 있고, 부모, 아내, 자식, 친구 등 시인과 연을 하고 있는 모든 것으로 시인의 열려있는 가슴과 넉넉함이 가득한 태도를 보여 준다.

작품을 해설한 김철진 시인은 "박인태 시인의 삶의 자세가 얼마나 성실하냐 하는 것은 쉽게 알 수 있다. 그런 시인의 시는 그 시 자체가 바로 그의 삶의 흔적이 되게 마련이다. 그러기에 지천명을 지나 등단한 늦깎이 시인임에도 불구하고 그의 시편들은 재기 발랄한 신선도는 다소 떨어질지라도 바탕에 깔린 문학에 대한 열정과 그동안의 오랜 습작 과정에서 비롯된 저력이 탄탄하게 작품들을 받치고 있어서 오히려 나는 그동안 오랜 시간을 지내오면서도 문학에의 길을 포기하지 않고 뜻을 이루어낸 박인태 시인의 뜨거운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에 먼저 기꺼이 찬사를 보내는 바이다." 라고 그의 작품 속에 녹아있는 성실한 삶의 자세가 이루어 놓은 작품의 진정성에 대하여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책 소개>

제목 : 당신이라는 나
지은이 : 박인태
페이지 : 170
판형 : A4
출판사 : 한비
값 : 8,000

작가 소개
-진도 조도 여미 출생
-월간 한비문학 시 부문 신인상
-시인과 사색 동인

목차
1부 당신이라는 나_민들레 외26편
2부 나의 하루_천안삼거리 외30편
3부 초혼_호롱불 외26편
4부 여름 섬 소년_여름 섬 소년 외14편

한비출판사 개요
한비출판사는 자비출판 전문 출판사로 문학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문예지인 월간 한비문학을 출간하고 있다. 월간 한비문학은 참신하고 역량있는 문인을 배출하며 전국 서점에서 판매한다.

웹사이트: http://hanbibook.com/

연락처

한비출판사 김영태 편집장 053-252-0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