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제2 회 ‘상상마당 열린포럼’ 개최

뉴스 제공
KT&G 코스피 033780
2008-12-05 08:41
서울--(뉴스와이어)--KT&G 상상마당은 ‘이 시대에 예술가로 살아남는 법’이라는 주제로 12월 6일(토) 홍대 앞 상상마당 아카데미에서 제2회 상상마당 열린포럼을 개최한다.

거대 상업화된 예술의 틈바구니에서 예술의 본질과 역할에 대해 끊임없는 논란이 일고 있는 이 시대, 예술과 대중성, 혹은 예술과 자본이라는 화두가 예술가를 괴롭히게 된다. 예술을 하며 살아갈 것인가? 살아가기 위해 예술을 할 것인가? 이런 딜레마에 빠지지 않고 예술가로서 살아남는 제3의 길이 있지는 않을까?

그 길을 찾고자 KT&G 상상마당은 두 번째 열린포럼의 주제로 ‘이 시대에 예술가로 살아남는 법’을 선정했다. 최근 소설집을 내 작가로서도 인정받은 가수 타블로와 자유분방한 상상력으로 작품 세계를 펼치고 있는 시인 김경주, 사진작가 최광호 님을 모시고 예술가로 살아가는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삶의 지혜를 들어보고자 한다.

이 자리를 통해 현재 예술가로 살아가는 사람들이나 예술가로의 성장을 꿈꾸고 있는 예비 예술가들의 성찰의 폭이 넓어지기를 기대한다.

‘상상마당 열린포럼’은 문화예술분야의 일부 전문가만을 위한 포럼이 아닌 모든 사람이 함께 모여서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담론을 이끌어 내는 열린(Open) 포럼이다. 문화와 예술에 대하여 모두가 전문가이면서 동시에 일반 청중일 수 있으며, 모두가 발화자이면서 동시에 청중일 수 있는 자리,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어떤 권위에 호소하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교류할 수 있는 마당, 이것이 ‘상상마당 열린포럼’의 정신이다.

‘상상마당 열린포럼’ 신청은 상상마당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forum)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세 번째 포럼은 2009년 1월 17일(토)에 진행할 예정이다.

KT&G 개요
공기업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2003년 1월 민영화된 기업

웹사이트: http://www.ktng.com

연락처

홍보 담당: 김선주 대리 02-3404-4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