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여러건 지방세 이제 한번에 납부하세요”

뉴스 제공
BNK부산은행
2008-12-05 10:51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와 부산은행은 시민의 납세편의 제공 및 세무행정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기 위해 ‘세입금정보센터’를 구축완료하고 이달중에 운영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이로 인해 현재 운영중인『Cyber 지방세청』의 지방세 납부 방법이 한층 개선되었고, 앞으로 납세자의 편의증대를 위한 핵심 기술개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이번『세입금정보센터』구축사업은 부산은행이 20억원의 예산을 들여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11개월에 걸쳐 유채널(주)와 함께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으로 여러건의 지방세를 한번에 일괄납부가 가능하며 특히,법인의 경우 자동차 등 소유재산이 많은 경우 수많은 지방세납부가 한건으로 납부가능해 한결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고지서별로 별도계좌번호가 생성되어 업무마감이후에도 폰뱅킹,인터넷뱅킹등의 계좌이체방법으로 납부가능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도 된다. 부산시도 자치구.군등에 처리하던 세입정보에 대한 집계 및 현황, 통계등을 실시간 확인가능하며 고지서발급에 대한 비용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부산광역시 Cyber 지방세청』홈페이지 (http://tax.busan.go.kr)로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전자고지 · 납부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는 1건당 360원씩 적립하여 교통카드 충전 또는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busanbank.co.kr

연락처

부산은행 개인고객부 이승우 과장 (051-669-8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