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통계현황과 발전방향’ 정책포럼 개최

2008-12-08 11:38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오는 12월 18일(목) 오후 2시부터 「보건산업통계현황과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서울교육문화회관 해금B홀(본관3층)에서 ‘보건산업진흥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최근 세계경제위기, FTA 등 급변하는 환경변화로 보건산업 정책수립과 산업체의 합리적 의사결정 지원 필요성이 크게 대두됨에 따라, 보건산업통계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그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주제발표로는 통계청 류제정 과장이 ‘국가통계DB구축 현황과 향후 발전방안’, 보건복지가족부 신제수 서기관이 ‘보건분야의 정보화 현황과 문제점, 대응방안’,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기성 센터장이 ‘보건산업통계DB구축사업의 로드맵과 비전’, 산업연구원 서동혁 팀장이 ‘ISTANS 웹포탈을 통한 산업통계의 활용성 제고’,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강지선 팀장이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의 의약품유통정보 DB구축 및 운영사례’ 등 5개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주제발표에 대해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이승욱 교수가 좌장을 맡아 원광대학교 윤치근 교수, 보건복지가족부 정책통계담당관실 변루나 사무관, 한국식품공업협회 송성완 차장, 의약품수출입협회 조종화 부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나흥복 부장,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양창준 팀장 등이 지정토론에 나선다.

이번 포럼을 통해 보건산업통계의 신뢰성과 활용성 제고, 인프라 강화, 정보자원의 효율적 운영관리체계 구축과 이에 대한 발전방향을 제시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국가보건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산업분야 통계 생산 및 서비스, 정보시스템 등에 관심이 있는 정부·학계·산업계 종사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자의 소속, 직위, 성명을 기재하여 이메일(moon5@khidi.or.kr)을 보내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통계정보센터(02-2194-7398, 723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정책개발단 통계정보센터 임달오 2194-7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