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미커뮤니케이션즈, 전라북도교육정보과학원에 동시 접속 2만명 기준의 포털형 메신저 솔루션 공급

서울--(뉴스와이어)--PMO,BPR/ISP 컨설팅, u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업체인 ㈜사고미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대석, www.sagomi.com)는 전라북도교육정보과학원(원장 노권엄, http://jis.jbedunet.com)이 운영하는 전북교수학습지원센터(www.jbedunet.com)에 20,000명 동시접속 사용자를 기준으로 설계한 emWARE 메신저2.0 플러스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전북지역 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다양한 정보 서비스를 JBEdunet 포털을 통하여 제공하고 있는 전북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사와 교사간에 교사와 학생간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메신저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던 중, 기술성, 안정성 과 확장성이 검증된 “emWARE 메신저 2.0 플러스” 솔루션 도입을 최종 결정했다.

이번에 공급한 emWARE 메신저 2.0 플러스는 동시 접속 20,000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가상 머신 아키텍처로 설계하였으며, 로그인 서버 장애 시 다른 서버로 자동 페일 오버 되며 암호화 기능을 보강하였다. 또한 쪽지, 채팅, 파일 전송 및 주소록이 DB에 저장되도록 하여 메신저 실행 위치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인터넷 즐겨 찾기 연동, P2P방식의 고속 파일 전송 기능, 메일함 연동, 자기소개 문구 저장 기능, 통합보관함의 검색 지원, 미니 홈피 등록 및 연결 기능 등을 제공하여 고객 편의성을 대폭 증가시켰다. 아울러 1대1 음성전화, 1대1 영상전화 및 최대49명이 동시 참여하여 화상회의 및 화상강의를 실시간 할 수 있도록 메신저에 연동하여 제공함으로써 적시에 화상회의 또는 화상강의룸을 개설하고 초대할 수 있도록 하여 실시간 정보 교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라북도교육정보과학원 손주옥 지방전산주사보는 “JBEdunet 포털에 가입한 누구나 쉽게 메신저를 다운로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를 통해 포털 가입자간의 의사 소통이 원활해 짐으로써 교육 정보 교환, 비용 절감 및 교육 업무 혁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고미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윤대석은 “ 금번 JBEdunet에 메신저 공급을 통해 안정성, 확장성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 받게 되었으며, 메신저의 고유 기능에 1대1 음성전화, 1대1 영상전화, 최대 49명이 동시에 화상강의/화상회의를 할 수 있도록 제공 함으로써 포털이나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어 관련 솔루션 영업 및 마케팅에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고미커뮤니케이션즈 개요
(주)사고미커뮤니케이션즈(www.sagomi.com)는 GreenIT 컨설팅, 솔루션 & 서비스 전문 업체이다. IT 기술 및 개발을 통해 Eco-Innovation 및 Eco-Effeciency에 관련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과 개인의 탄소 배출을 절감할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 서비스는 웨비나 서비스, u레코딩 서비스, 인터넷 방송 서비스가 있으며, 고객사는 전라북도교육정보과학원, 하이닉스반도체, 삼성SDS, 구글코리아, 델코리아, 한국HP, 한국이엠씨컴퓨터시스템즈, BEA시스템즈코리아,시만텍코리아, 한국컴퓨웨어, 넷앱코리아,볼랜드코리아,한국정보사회진흥원,PTC 코리아, 중소기업진흥공단,동부한농화학 및 펜타시스템즈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gomi.com

연락처

사고미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팀 02-562-640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