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현대증권 BCM 서비스 제공으로 금융권 시장 확대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08-12-09 09:2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CDN 서비스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073710, www.cdnetworks.com)는 최근 현대증권(대표 최경수)에 BCM(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현대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국내 유일의 BCM네트워크 기반 코로케이션(Co-location)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현대증권은 3중화 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대응이 가능해져 예상치 못한 장애 발생에도 보다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실시간 대응 및 조치를 통한 무정전, 무중단, 무재해 서비스로 대고객 서비스의 신뢰도를 한층 증진시킴으로써 금융 IT분야를 선도하는 대형 증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씨디네트웍스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는 금융 전용 BCM 서비스는 대규모 IT인프라와 네트워크 회선이 요구되는 고객 서비스 시스템에 대한 전문 아웃소싱 서비스이다. 따라서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나 유지에 소요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 줄 뿐만 아니라, 구축형 대비 TCO(Total Cost of Ownership)를 최대 20%까지 절감시켜준다. 따라서 고객사는 효율적인 인적ž물적 자원 관리가 가능하다.

박선무 현대증권 IT본부장은 “BCM 기반 서비스로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에 철저히 대비함으로써, 더욱 안정적인 대고객 무중단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설명했다.

고사무열 씨디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들의 콘텐츠 전송 등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던 씨디네트웍스가 금융사의 핵심 서비스를 담당하게 되면서 다양한 영역에서 기술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인터넷 뱅킹 서비스, 증권사 HTS서비스, 카드사 및 보험사의 모든 트랜젝션(Transaction) 서비스 등 금융권에는 물론 물류, 제조, 공공 등에 이르는 엔터프라이즈 분야에도 특화 서비스를 확대 적용, 토탈 IT 아웃소싱 전문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증권 서비스 제공을 계기로 씨디네트웍스는 콘텐츠 전송 서비스 제공은 물론 네트워크 및 시스템을 관리하는 아웃소싱 서비스에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 토탈 IT 아웃소싱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더 나아가 전세계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 금융시장을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이민정 과장 02-3441-0505 011-9642 5986 이메일 보내기
앤디컨설팅 김유경 부장 02-6203-2291 010-9936-1722, 황정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