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레저경영대학원 내년 3월 개교…서울과학종합대, ‘서울과학종합대 레저경영대학원 준공식’ 개최

2008-12-09 11:42
서울--(뉴스와이어)--레저산업의 선진화를 이끌 전문경영인 양성을 위해 국내에서 처음 설립되는 레저경영대학원이 내년 3월에 개교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 윤은기)은 9일 오전 춘천 칠전동 358번지 에서 이광준 춘천시장, 손은남 2010월드레저총회조직위원장, 윤국섭 학교법인 이사장, 윤은기 총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과학종합대 레저경영대학원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문을 연 춘천 레저경영대학원은 연면적 29,632㎡에 4층 규모로 춘천시는 대학원 설립을 위해 50억 상당의 학교 부지를 제공했으며,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레저경영대학원 캠퍼스 조성을 위해 총 15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우선 준공된 본관 건물은 강의실, 기숙사, 행정실, 도서관 등을 갖추었고, 향후 단계적으로 한류경영관, 호텔경영관, 레저경영관 등 부속 건물들을 건립할 예정이다.

춘천 레저경영대학원은 지난 2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학교설립 예비인가를 받았으며 최종 인가가 확정되는 대로 신입생 모집에 들어간다.

레저경영대학원은 △레저경영MBA △한류경영MBA △호텔경영MBA △관광경영MBA 등 4개 전공에 각 10명씩 40명의 신입생을 선발하며, 각 전공별 미국과 유럽 명문대학과의 복수학위 취득, 외국 교수진 초빙 강의, 레저 비즈니스 프로젝트, CEO 특강 등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2010년 춘천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를 앞두고 레저 관련 전문 인력 배출 및 레저 도시 연구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윤은기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은 “전세계적으로 레저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설립된 서울과학종합대학원레저경영대학원은 국가 및 지역의 신성장동력인 레저 산업을 선도하고 국제적 위상을 높일 전문경영인을 배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문휘창)는 기업 핵심 인재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특히,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MBA는 국내 4653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MBA 과정이다. 스위스, 영국 등 유럽대학과 함께하는 경영학박사 과정도 20년째 운영 중이며, 20여 개 기업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홍보팀 박현정, 070-7012-27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