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is엘리베이터 , 업계최초 ‘IF디자인 어워드’ 수상

뉴스 제공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OTIS
2008-12-09 11:56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엘리베이터 전문기업 Otis엘리베이터 (대표이사 사장 브래들리 벅월터 www.otis.co.kr) 의 엘리베이터 버튼 ‘미니터치(Mini Touch Elevator Operating Panel)’가 독일의 ‘2009 IF 디자인 어워드 (International Forum Product Design Award)’에서 빌딩부문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국내 엘리베이터 업계에서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IF Product Design Award’는 1954년 개설된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디자인 공모전으로 주최국은 독일이며, 독일의 RedDot, 미국의 IDEA와 함께 디자인부문에 있어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39개국에서 2,808개의 제품이 출시되어 치열한 경합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니터치’는 엘리베이터 내부의 기존의 정형화 된 버튼 디자인에서 벗어나 터치 버튼과 새로운 층 입력방식의 감성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사진참조) 이전에는 고층 빌딩의 경우, 층 수가 표시된 버튼을 힘들게 찾아 눌러야 했으나 ‘미니터치’는 마치 휴대전화에서 번호를 누르듯이 쉽게 목적 층을 입력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를 배려하였다.

또한, 기존의 LED로 표시되던 층 정보를 TFT LCD 를 적용하여 화려한 유저 인터페이스 (UI) 방식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빌딩 관리 측에서 엘리베이터 이용객들에게 날씨정보 및 환영 문구와 같은 간단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외관은 긁힘 및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전면에 강화유리를 사용하였으며, 블랙 색상의 슬림한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한, 고객의 안전성을 위해 모서리를 둥글게 가공을 하였으며, 슬림한 디자인으로 돌출을 최소화 하였다. 이외에도 무독성 크롬도금 방식을 적용한 친환경 적인 제품이기도 하다.

Otis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심사위원들로부터 기존에 변화가 없던 엘리베이터 버튼 디자인에 가전제품 컨셉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고객의 편리성, 환경친화적인 디자인이 호평을 받았다” 고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 2일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산업기계류 부문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됨에 따라 국내외에서 동시에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이 제품은 앞으로 전 세계 Otis로 수출 될 예정이다.

Otis엘리베이터의 브래들리 벅월터 사장은 “엘리베이터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수준이 높아졌다. 이번 수상은 우리가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미니터치’는 지난 달 시장에 출시하자마자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차별화 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디자인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개요
오티스 소개

오티스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오티스는 사람들이 더 높고, 더 빠르고, 더 스마트한 세상으로 연결되면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매일 20억 명의 사람들을 이동시키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20만 대의 고객 승강기를 유지관리하고 있으며 이는 업계 최대의 서비스 포트폴리오 규모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물, 교통 중심지, 상업 시설을 포함해 사람들이 이동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오티스 제품을 찾을 수 있다.
본사는 미국 코네티컷 주에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4만 천 명의 현장 엔지니어를 포함한 6만 9천여 명의 직원이 오티스에 근무 중이다. 이들은 2백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최선을 다해 고객과 승객들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https://www.otis.com/ko/kr/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오티스 소셜미디어 채널 Naver Blog, LinkedIn, Instagram, Facebook Twitter @OtisElevatorCo. 계정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otis.com/ko/kr/

연락처

오티스 엘리베이터 홍보팀 신윤영 과장 02-6007-36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