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73% “ 업무평가에 기획력이 매우 중요”

뉴스 제공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코스닥 138580
2008-12-09 11:58
서울--(뉴스와이어)--기업들의 긴축 조치가 가시화되면서 이제 직장인들은 자신의 생존 코드를 챙겨야 할 시점이다. 직장인이 가져야 할 능력 중 기획력이 업무 평가에 매우 중요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40만 직장인 회원을 보유한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스마트빌 (www.smartbill.co.kr)이 지난 11월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중 73%가 자신의 업무평가에 “기획력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고 답하는 등 기획력이 업무에 큰 영향력을 끼치는 존재로 인식하고 있었다. 기획안이 채택되는 이유에 있어서는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기획안”을 우선으로 꼽았으며 “적은 돈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안”이 그 뒤를 따랐다.

그렇다면 기획력을 높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응답자의79%는 “풍부한 업무 경험을 쌓는 것”이라고 지적했으며 “많은 사람들과 대화하기”, “좋은 기획을 보고 연구하기”를 차례로 꼽았다.

한편, 기획안을 발표하는 상황에 상대방이 모두 지겨운 표정일 경우 시선을 끌기 위한 방법에 대하여 직장인 75%가 “웃긴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답하기도 했다.

기획력 향상법을 소개한 책인 [킬링포인트]의 저자 유재하씨는 “성공 기획의 비밀은 킬링포인트를 잡는 것이다. 이는 말 그대로 ‘죽여주는 점’으로 핵심중의 핵심을 말한다.”라며 이 킬링포인트를 찾기 위해서는 현장을 바쁘게 뛰어다니면서 보고 듣고 느낀 것을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 하나의 주제를 여러 상황으로 시뮬레이션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개요
2007년 설립된 비즈니스온은 350만 누적 고객사를 보유,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 중 약 40% 기업이 사용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브랜드 스마트빌을 필두로 전자계약, 스마트 MI 등 수많은 연동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국내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 점유율 1위 기업이다.

http://www.smartbill.co.kr

웹사이트: http://www.smartbill.co.kr

연락처

(주)케이펍 마케팅 김일환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