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베이스, PCI Express 반도체 신제품 출시

뉴스 제공
시스템베이스
2008-12-09 14:24
서울--(뉴스와이어)--시리얼통신 관련 반도체 및 임베디드 모듈 전문회사 시스템베이스(대표 김명현, www.sysbas.com)는 시리얼통신 분야의 핵심 기능이 축적된 PCI Express 반도체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반도체 제품은 PCI Express 버스를 통해 UART 채널로 변환하여 시리얼 통신을 할 수 있는 컨트롤러로써, 1, 2 포트 시리얼 멀티포트를 제작할 수 있는 SB16C1052PCIe와 4, 8, 16, 24, 32 포트까지 확장하여 시리얼 멀티포트를 제작할 수 있는 SB5001이다.

시스템베이스의 PCI Express 멀티포트 콘트롤러는 순수 PCI Express Rev. 1.1 코어 기술을 탑재하여 개발하였고, 시리얼 전문기업의 노하우를 집적시킨 UART Core(SB16C1050)을 사용하여 시리얼 통신 분야에 최적의 안정성과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한 세계 최대의 FIFO 메모리를 채택한 시스템베이스 자체의 UART Core를 사용하여 시리얼 채널 수가 늘어나게 되어도 CPU의 부하를 줄여주고 Overrun(오버런)*에러 발생을 방지하는 등 안정적인 시리얼 통신 시스템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그 밖에 RS422, RS485 통신 경우에 발생하는 데이터 충돌을 막기 위해 자동으로 입출력을 제어하는 기능인 Auto Toggling 기능을 하드웨어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개발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더욱 안정적인 통신을 실현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시스템베이스는 새롭게 출시되는 반도체 제품을 시리얼통신의 본 고장인 대만에 출시하고 이를 통해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기존 시리얼통신에 사용되는 완제품 이외에 반도체와 임베디드 모듈의 개발을 통해 해외시장에서 부품 및 모듈을 집중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시스템베이스 김명현 대표는 “이번에 출시되는 PCI Express 반도체 제품은 지난 4년 동안 시스템베이스 전 직원의 땀과 노력에 대한 결과물이다” 라며 “PCI Express 반도체 제품의 꾸준한 해외공급을 통해 기존 경쟁업체를 새로운 고객으로 만드는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2012년 세계 최고의 시리얼통신 전문기업으로 우뚝 설 것이다” 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시스템베이스 개요
시스템베이스는 1987년 설립 이후, 시리얼통신을 주축으로 혁신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리얼 통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시스템베이스 제품은 각 시리얼 통신 분야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며 국내 최고의 시리얼통신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시스템베이스는 시리얼 통신 핵심 기술인 반도체를 중심으로 시리얼 카드, 컨버터, 디바이스서버 제품을 개발해왔고, 이를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정착시켜 세계 최대 규모의 시리얼통신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ysbas.com

연락처

시스템베이스 홍보팀 박형신 대리 02-855-0501 (ext 226) 011-288-25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