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과 EMC,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전략적 협력 확대

뉴스 제공
델인터내셔널
2008-12-09 15:07
서울--(뉴스와이어)--델과 EMC는 적어도 2013년까지 양 사의 글로벌 협력 관계를 연장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델과 EMC는 협력 관계 연장에 이어 EMC 셀레라(Celerra) NX4 스토리지 시스템을 Dell | EMC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스템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계획이다.

델의 마이클 델(Michael Dell) 회장 겸 CEO는 “이번 전략적 협력 강화를 통해 델과 EMC는 공조 체제를 보다 공고히 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완벽하게 통합된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지금과 같이 고도로 네트워킹 환경이 발달된 시대에 스토리지에 대한 요구 수준은 매우 높아지고 있다. 또한 오늘날 경제 현실에서 효율성이 높은 통합 및 가상화 솔루션의 중요성이 높아지기 마련인데 EMC와 델의 오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충분히 경쟁력 있는 솔루션 제공이 가능할 것”라고 말했다.

조 투치 (Joe Tucci) EMC 회장 겸 CEO는 "이번 협력 확대는 경제위기 속에서도 끊임없이 증가하는 정보를 관리해야만 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비용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양 사의 의지에서 비롯되었다”고 설명하며, “처음 제휴를 체결한 2001년 이후 양 사에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서로의 고객에게 업계를 선도하는 첨단 기술과 높은 ROI(투자수익률)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자세만큼은 변함없다”고 강조했다.

양 사는 전략적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양 사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적극 활용한 결과, 현재까지 6만대 이상의 Dell | EMC 솔루션을 공급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협력 확대로 양 사는 ‘EMC 셀레라 NX4’ 통합형 IP 스토리지를 공동 브랜드 제품군에 추가해 고객에게 최적의 정보 스토리지 제공을 위한 보다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지난 8월 발표한 ‘EMC 셀레라 NX4’는 단일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NAS(Network Attached Storage), iSCSI, FC(Fibre Channel) SAN 환경을 유연하게 통합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프로토콜 접속을 지원해 비용효율적인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2001년 10월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양 사는 그 동안 정보 스토리지 분야를 중심으로 고객의 효율적인 정보 저장 및 관리, 보호를 목표로 협력해왔다. 초기부터, 델과 EMC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각자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시행했다. 2008년 델과 EMC의 협력 관계에 대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8월 발표된 Dell | EMC CX4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스템의 새로운 라인업은 드라이브, 접속 능력, 프로세싱 파워, 씬 프로비저닝(thin provisioning) 및 보안 부문의 최신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업계 최초로 최첨단 SSD를 지원하는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어레이다.
· 9월, 오라클 옵티마이즈드 웨어하우스(Oracle Optimized Warehouse) 전략에 대한 EMC - 델 협력의 일환으로 새로운 확장형 데이터 웨어하우징 솔루션 발표.
· 1월, 델은 60개의 디스크 드라이브로 확장 가능하며 스냅샷 및 복제와 같은 고급 기능을 지원하는 비용 효율적 미드레인지 스토리지로 델 AX4-5를 발표했다.
· 지난 달, 두 회사는 스토리지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영역 중 하나인 데이터 중복 제거(de-duplication)에 관해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델과 EMC는 타깃 기반의 중복 제거 기술로 고객들이 백업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ell.co.kr

연락처

델인터내셔널: 조동규 차장 (02-2194-6134)
오길비 PR 이효진 부국장 (02-513-1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