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S라인, ‘행동 수정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자기관리가 필요

분당--(뉴스와이어)--S라인, 몸짱 등의 신조어가 어색하지 않게 대화 속에 등장하고, 작은 사이즈의 옷과 몸매를 과시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불티나게 팔리는 등 요즘 사람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몸매와의 전쟁 속에 살고 있다.

출산이나 잘못된 생활 패턴 등으로 망가진 몸매는 정신적 압박과 스트레스를 불러 일으켜 자신감의 부족, 다이어트 강박증 등이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S라인을 위해 숨어있는 1인치의 군살도 용납하지 못한다’는 살에 대한 집착으로 유발하는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은 신체 밸런스까지 잃어 건강악화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단지 굶고, 달리는 것만으로는 S라인을 얻기 전에 건강을 잃게 될 수 있다. 아름다움을 위해 소중한 건강을 잃지 않도록 좀더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분당 디엘성형외과(DL성형외과)는 건강한 몸매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체크리스트로 규칙적 식습관, 나트륨 조절, 수분 섭취, 운동 등의 기본적인 상식 외에 ‘행동 수정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자기관리를 유도하고 있다. ‘행동 수정 프로그램’은 자기 조절, 목표 설정, 목표 행동의 습관화, 장기적 체중관리의 4단계 프로세스를 통해 체중과 몸매관리를 생활화 하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비만도가 심한 경우에는 비만 합병증이나 폭식증과 같은 섭식장애가 동반될 수 있어 약물치료, 지방흡입 등의 의학적 도움이 필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기간 감량이나 특정 부위의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한 운동이나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어, 병원을 찾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PPC(리포빈, 리포디졸브 등으로 알려진 지방파괴주사)주사와 같은 치료 요법을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멋진 S라인을 꿈꾼다면, 겉모습 뿐만 아니라 건강과 마음까지 함께 챙길 수 있어야 함을 잊지 말자.

<행동 수정프로그램>

1단계 : 자기파악과 자기 조절
라이프 스타일 분석, 식사 및 운동습관 분석, 다이어트에 대한 태도 측정, 구체적인 패턴 파악과 인지

2단계 : 행동수정 목표의 설정
체중조절에 나쁜 영향을 주는 습관 파악, 분석과 개별상담을 통해 상담자의 조언을 통한 체중 감량

3단계 : 목표 행동의 수정 및 습관화
현실적인 영양교육, 운동에 대한 교육, 긍정적인 목표에 단계적 접근

4단계 : 장기적인 체중관리
성취 목표 행동의 주기적인 체크를 통한 긍정적 행동의 습관화, 첸중관리에 대한 구체적 인식변화 유도, 꾸준한 자기 측정과 자극 조절, 자기관리의 체크와 지원

이 보도자료는 디엘성형외과의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