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는 우리 ‘水산물’로 감사의 인사 전하세요”

서울--(뉴스와이어)--수산물 유통업계가 자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수요일엔 수산물을 더 많이 먹읍시다' 캠페인이 12월10일 오늘을 마지막으로 캠페인 행사가 종료된다. 이벤트와 축제, 할인행사로 전국이 분주했던 수요일은 이제 당분간 내년을 기약하게 됐다.

수협중앙회 바다마트에서는 행사기간인 오늘을 마지막으로 "수요일"마다 산지직송 대중 선어류를 10~20% 할인판매를 진행하며, 단독매장을 구성했던 인터넷 수산시장(www.fishsale.co.kr)에서도 오늘까지 5~25%의 할인행사를한다고 전했다.

또한, 할인점과 백화점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은 매주 수요일 갈치, 꽃게, 굴비, 석화, 도루묵 등 지정품목에 한해 15~30%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삼성테스코홈플러스, GS리테일에서도 지정품목에 한해 최대 35%까지 할인행사가 진행하고있다.

캠페인은 12월 10일 오늘 수요일 모두 마감이 되지만, 캠페인에 참가한 업 단체에서는 자율적으로 수요일엔 수산물DAY로, 이벤트나 할인행사를 별도로 꾸준히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일명 "수수먹기 캠페인" 온라인 홍보사이트를 통해서 "싸이 도토리 경품" 및 "와이프로거가 추천한 수산물요리 100선" 요리책도 제공한다고 하니 www.seantour.com을 통해서 응모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수요일엔 수산물을 더 많이 먹읍시다'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수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서 수산물 유통업계와 함께 벌이는 캠페인으로 지난 2005년 시작하여 수산계 대표적 캠페인으로 자리잡고 있다.

http://www.seantour.com

웹사이트: http://www.fipa.or.kr

연락처

한국어촌어항협회 송영택 02-3673-2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