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뮤지컬 입시교육, 작품으로 배운다…뮤지컬아카데미 ‘입시진학과정’ 수강생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충무아트홀 문화예술원 뮤지컬아카데미의 ‘입시진학과정’이 겨울방학을 맞아 수강생의 다양한 경험을 충족시켜주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뮤지컬 작품 수업을 시작한다.

보컬, 연기, 댄스의 개별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되던 기존의 방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여 실제 작품의 장면수업을 진행하는 것. 본 수업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종합 무대연기를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배울 작품은 15년 간 우리의 사랑과 관심을 받아온 뮤지컬의 명작 “지하철 1호선”으로 현재 과정을 수강 중인 수강생들의 기대와 반응도 뜨겁다.

김민기 번안∙연출의 록뮤지컬 ‘지하철 1호선’은 독일 뮤지컬을 한국적 상황에 맞추어 번안한 작품으로 1994년 이후 15년째 공연하고 있는 대표적인 한국 뮤지컬이다. 연변처녀 ‘선녀’의 눈을 통해 바라보는 서울 사람들의 모습을 그리고 있는 이 작품은 실직가장, 가출소녀, 자해공갈범, 잡상인, 사이비전도사 등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20세기 말 한국사회의 모습을 풍자와 해학으로 담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작품 수업을 맡은 주임교수 정태영은 지하철 1호선의 배우출신으로 현재 뮤지컬 <그리스>, <더 문>, <화장을 고치고>등을 연출한 실력파 연출가다. 그는 이번 수업이 “뮤지컬 극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작품 속 인물과 상황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배우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확고히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뮤지컬 ‘입시진학과정’에는 또 다른 반가운 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2007년 첫 입시에서 보여준 수강생들의 뿌듯한 성과에 이어 올 해 입시는 수시전형에서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뮤지컬전공(천지민)과 서울종합예술학교 뮤지컬예술학부(여이례)에 합격했으며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수시전형에 지원한 수강생 전원이 1차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뿐만 아니라 정시에서도 본 과정 수강생들의 좋은 소식이 계속 해 들려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무아트홀 문화예술원 뮤지컬아카데미 ‘입시진학과정’은 오픈과정으로 수시 모집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아트스쿨 홈페이지 www.ssop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2237-5409

뮤지컬아카데미 입시진학과정 개요
▪ 과정명 : 충무아트홀 문화예술원 뮤지컬아카데미 ‘입시진학과정’
▪ 교육목적 :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통한 기초적인 소양과 능력을 개발해 꾸준한 자기주도학습으로 대학진학 및 미래의 프로배우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 교육시간 : 주 3일 6회(1일 2과목) – 과목별(연기, 보컬, 댄스) 2시간씩 2회
월, 수, 금 오후 6시~10시
▪ 교육기간 : 오픈강의(수시개강)
▪ 강의장소 : 충무아트홀
▪ 수강료 : 종합반 550,000원(VAT포함)
▪ 혜택과 제공사항 : 뮤지컬 공연 초청 및 할인헤택 / 충무아트홀 부대시설 이용(연습실, 샤워실 등) / 뮤지컬 배우 및 관련 전문가의 특강
▪ 주임교수 : 정태영 연출(뮤지컬 ‘그리스’, 뮤지컬 ‘화장을 고치고’ 등)
▪ 정원 : 15명 이내
▪ 모집대상 : 예고입시생, 뮤지컬학과 ∙연극영화과∙방송연예과 입시지원 예정자 등
▪ 정기상담 :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 오후 6시~8시 (뮤지컬아카데미 : 02-2237-5409)

서울아트스쿨 개요
서울아트스쿨이 운영하는 문화예술원은 대한민국 문화예술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핵심 교육기관입니다. 2001년 설립 이후 내실 있는 발전을 거듭한 결과 현재 국내 유수의 문화예술전문가 30인의 교수진이 최신시설을 갖춘 충무아트홀에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1년 <21세기 공연예술 진흥원>으로 설립되어, 9월 공연기획 전문가과정이 처음으로 개설되었고, 곧 이어 국내 유일의 문화마케팅 전문가과정을 개설하여 지금까지 총 10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습니다. 현재 3개 학부 (공연예술/문화경영/뮤지컬아카데미)를 중심으로 명실상부한 문화예술 전문 인력양성의 대표적 통합브랜드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sopa.kr

연락처

(주)서울아트스쿨 홍보팀 최주연 02-6273-858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