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2008년 4분기 사업전망 조정

뉴스 제공
LG디스플레이 코스피 034220
2008-12-10 15:14
서울--(뉴스와이어)--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권영수, 한국증권선물거래소 종목코드: 034220)가 지난 10월 14일 개최한 3분기 실적설명회에서 발표했던 4분기 사업전망을 조정한다고 발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 경기 침체의 여파로 4분기 LCD 패널 수요가 크게 위축되고 있으며, 패널 가격 또한 예상보다 큰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어 4분기 사업전망이 지난 10월 발표한 전망치의 범위를 벗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투명하게 경영 정보를 공개한다는 원칙에 의거, 4분기 사업전망을 조정한다고 밝혔다.

[면적 기준 출하량]

4분기 면적 기준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10%대 초∙중반(%)의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으나, 한자리수대 초반의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조정함.

[평방미터당 평균판가]

4분기 평방미터당 평균판가는 전분기 대비 한자리수대 후반(%)의 하락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으나, 20%대 초반의 하락률을 기록할 것으로 조정함.

[평방미터당 매출원가 절감률]

4분기 평방미터당 매출원가 절감률은 전분기 대비 한자리수대 후반(%)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으나, 10%대 초반을 기록할 것으로 조정함.

LG디스플레이 CFO인 정호영 부사장은 “회사는 글로벌 거시경제 침체로 인한 수요 둔화에 따라 3분기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한 가동률 조절의 강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4분기 평균 가동률은 약 80%로 예상된다. 당사는 그동안 시장 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는 원칙에 따라 가동률 조정을 추진해 왔고, 이를 통해 건전한 재고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회사는 4분기 매출원가 절감률의 경우, 당초 예상을 초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나 EBITDA 마진은 당초 전망치인 20%대 초반보다 낮은 10%대 초·중반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객기반 및 원가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업계 위상을 제고하고, 철저히 미래를 준비하여 주주, 고객 및 임직원에게 지속적으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lgdisplay.com

연락처

LG디스플레이 홍보팀 02-3777-09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