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추운 겨울일수록 쉽게 쌓여
불어난 지방은 몸에 달라붙는 상의를 입거나 바지를 입을 때, 의자에 앉아있거나 양반다리를 하고 앉아있을 때 쉽게 느낄 수 있다. 주로 팔뚝살, 옆구리살, 뱃살, 허벅지살과 같이 면적이 넓은 부위의 지방은 체감하기가 쉽다.
이와 같이 우리 몸속에 분해되지 않고 그대로 쌓인 지방을 체지방이라고 한다. 체중이 많이 나간다고 해서 체지방이 무조건 많은 것은 아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등을 과잉섭취한 후 적절한 에너지로 사용되지 못하면 체지방이 쌓이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운동량이 적어지는 밤에 음식물을 섭취하면 살이 찌기 쉬운 것이다.
운동과 식이요법 등의 다이어트는 지방세포의 크기는 줄일 수 있지만 지방세포의 수를 줄일 수는 없다. 또한 살을 빼고 나서 꾸준히 관리해주지 않으면 지방세포가 다시 커지기 때문에 다시 살이 붙게 된다.
전문가들은 지방세포의 수를 근본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지방흡입수술을 꼽는다. 지방흡입으로 제거한 지방세포는 다시 생기지 않기 때문이다. 지방세포는 모세혈관과 주위 조직에 엉켜있기 때문에, 지방흡입 시에는 가능한 지방세포만 따로 제거하여 주변의 손상과 출혈을 줄여주어야 환자의 부담이 적다고 한다.
허쉬클리닉 정창은 원장은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선 우선 자신의 체지방 비율부터 파악하고 체지방을 감소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라고 하며, “지방흡입술 이후에도 식습관 개선과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다. 남아있는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져서 살이 찔 수있고, 지방흡입을 하지 않은 부위에 살이 붙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방심하고 몸매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또 “주위 사람의 반응에 따라 콤플렉스로 느껴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도 있고, 또는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소홀했던 몸매관리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주위에서 자극적인 언행은 피하도록 주의해야 하며, 칼로리가 낮은 음식이나 등산 같은 일상생활 속의 운동 등을 자연스럽게 접해나갈 수 있도록 유도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당부했다.
허쉬성형외과 개요
허쉬성형외과는 미용성형수술, 쁘띠성형, 지방성형, 체형관리 전문 병원입니다. 일반인들도 새로운 성형기술, 다양한 성형의 방법과 장단점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hershe9.co.kr
연락처
주)메디허쉬 마케팅기획팀 홍기석 팀장, 02-511-3911, 010-4265-37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