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 연말 주류특수로 숙취제품도 술술

서울--(뉴스와이어)--송년회의 시즌이 다가왔다. 대한주류공업협회에 따르면 2008년 4분의 3분기까지 소주소비량은 전년 대비 5.1% 증가했다고 한다. 9월 한 달에만 팔린 소주가 2억8242병이다. 이처럼 ‘불경기 주류 특수’에 ‘연말 특수’가 합쳐져 연말 연시의 주류 판매가 호황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연말에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주류뿐 만이 아니다. 늘어나는 주류 소비로 숙취해소 제품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매년 성장하고 있는 숙취관련 제품들은 1000억 원의 규모로 추정되며, 이중 50%이상이 연말에 소비되고 있다. 탈 많고 술 많은 2008년 연말, 소비자의 속을 챙겨 줄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본다.

재첩국도 아침에 간편하게~, 아워홈 ‘손수 재첩국’

종합식품기업의 아워홈은 연말연시를 겨냥하여 127명의 전문가의 레시피로 만들어진 ‘손수 재첩국’을 선보였다. 경남지역에서는 재치국으로 불리는 재첩국에는 웅담의 주요성분인 타우린과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해장효과가 뛰어나다.‘손수 재첩국’은 풍부한 재첩살과 시원한 국물을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어 싱글족에게 특기 인기가 좋다. 또한 MSG와 합성착색료, 합성보존료가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가격은500g에 2700원.

대한약사회 인증, 롯데헬스원 ‘숙취해소껌’

롯데헬스원에서는 숙취에 좋은 껌 ‘숙취해소껌’을 선보였다. 대한약사회가 공식 인증을 받은 이 껌은 알코올 대사촉진에 도움을 주는 글루메이트를 주원료로 하여 제조 되었다. 또한 알코올 분해와 간 기능 회복에 좋은 헛개나무 추출물을 첨가하여 해독의 효과를 높였다. 전국 약국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1갑에 2500원..

10가지 한약추출물, 한국야크루트 ‘닥터제로’

한국야쿠르트에서는 프리미엄 한방 숙취해소 음료‘닥터제로’를 출시하면서 숙취 시장에 본격적

으로 뛰어 들었다. 올 연말 50만개 판매를 목표로 출시한 이번 제품은 오리나무, 헛개나무, 오가피 등 10종의 한약재 추출물, 벌꿀 등 다양한 숙취해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가격은 100ml 4000원.

빨개진 얼굴엔 롯데제과 ‘쿨 레이디’

롯데제과에서는 숙취해소 아이스크림 ‘쿨 레이디’를 출시했다. 상큼한 오렌지 맛에 4각형 비닐팩 타입인 ‘쿨 레이디’는 여성들이 ‘음주 후 아이스크림을 자주 먹는 다는 것’에서 착안 된 아이디어 상품이다. 숙취 해소에 좋은 기능성 소재인 헛깨나무, 타우린, 아스파라긴 등을 첨가하였으며, 술 섭취 후 얼굴이 빨개지는 것을 진성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가격은 100ml, 2500원이다.

아워홈 개요
아워홈은 지난 2000년 LG유통 내 FS사업부에서 분리, 독립한 회사이다. FS사업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식재,외식,식품제조사업 등 사업다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분리 당시인 2000년 매출 2400억원에서 2003년에는 4400억원으로 3년 만에 두 배에 가까운 급성장을 이뤘다.

웹사이트: http://www.ourhome.co.kr

연락처

아워홈 홍보팀 윤철중 대리 02-2175-4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