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고확장성 온디맨드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제공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8-12-11 10:07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 네트웍스(CEO 존 맥아담, www.f5.com, 이하 F5)는 선도적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인 조이엔트(CEO 데이비드 영, www.joyent.com)의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서버 가상화 아키텍처 인프라에 F5 BIG-IP LTM(Local Traffic Manager)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고 밝혔다.

가트너의 조 스코루파 리서치 부사장은 “어드밴스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이하 ADC)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비롯하여 사용자들 모두에게 상당히 큰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어드밴스드 ADC 장비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의 데이터센터 내에서 네트워크 관련 기능을 서버로부터 오프로딩 하기 때문에 20%에서 최대 50%의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뿐만 아니라, 다이내믹 캐싱, 압축, 프리페칭(pre-fetching) 및 다른 웹 가속 기술들이 ADC에 통합되어 엔드 유저에게 약 50% 이상의 상당한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i]”고 클라우드 서비스에 있어 어드밴스드 ADC의 혜택을 강조했다.

조이엔트가 제공하는 주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중, 가상화 서버 라인인 조이엔트 가속기는 고객들이 확장성 높은 웹사이트와 웹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주로 활용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는 수천 고객들 중 하나로 미국의 비즈니스 네트워크 인맥 사이트인 링크드인(linkedin)이 있다. 링크드인은 조이엔트 가속기를 활용해 페이스북의 성공작인 범퍼 스티커(Bumper Sticker) [ii]애플리케이션을 호스트 할 수 있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발표 이후, 몇 개월 만에 한 달 평균 십만 건의 페이지 뷰를 달성할 정도로 성장했고, 결과적으로 범퍼 스티커는 가장 큰 루비-온–레일스(Ruby-on-Rails) 애플리케이션으로 기록됐다.

현재 조이엔트는 F5 BIG-IP 플랫폼을 클라우드 컴퓨팅 IaaS의 백본으로 사용하고 있다. BIG-IP 플랫폼은 2-10Gbps에 달하는 엄청난 트래픽에 대한 관리와 동시에, 강력하고 사용이 손쉬운 F5 iRules 스크립팅 언어를 통해 유연한 관리 및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구현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다..

조이엔트의 제이슨 호프만 CTO는 “모든 서비스를 가상화하기 위해 지금까지 관련 시장을 주시했는데, 이를 구현하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F5 BIG-IP 만한 시스템이 없었다”라며, “BIG-IP LTM은 조이엔트가 성장하는데 필수적인 수천 개의 백엔드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제공하는 유일한 애플리케이션 스위치이며, 실질적으로 BIG-IP LTM 없는 비즈니스 운영은 상상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림설명. F5 솔루션은 신뢰할 수 있고 예측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보장하면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위한 온디맨드 확장성과 쓰루풋을 구현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해주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크를 가상화에 최적화 시킨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개발자들이 큰 자본 지출이나 장기간의 벤더 계약 없이도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트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동시에 기업들은 강력한 보안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유연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대규모의 재정적 투자 등의 고민이나 어려움 없이 더욱 경제적이고 신속하게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남덕우 지사장은 “클라우드 컴퓨팅은 기업들이 리스크와 비용을 줄이면서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하는 입증된 방식으로 높은 확장성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한다”라며, “그러나 클라우드 컴퓨팅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량의 예측할 수 없는 온디맨드 쓰루풋을 지원하는 인프라가 필요하다. 이에 F5는 ADC와 iRules를 통해 고객들에게 특수한 환경에 맞는 비교 불가의 유연한 인프라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강조했다.

조이엔트의 데이비드 영 CEO는 “F5 BIG-IP가 클라우드 컴퓨팅의 유연성과 결합해 조이엔트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으며, 실제로 조이엔트의 연 수익은 올 8월 이래로 무려 35% 이상 성장했다”고 말했다.

조이엔트의 F5 BIG-IP 활용 방식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사이트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http://devcentral.f5.com/weblogs/interviews/archive/2008/07/23/scaling-in-the-cloud-with-joyents-jason-hoffman.aspx

F5 네트웍스

F5 네트웍스(이하 F5)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의 선구자이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시장 점유율 자랑하는 ADN 업계의 강력한 리더이다. F5는 모든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안정적이고 빠르며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오픈 API(iControl) 기능을 통해 보다 인텔리전트한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하며 직관적인 모니터링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 관리자가 더욱 용이하게 네트워크를 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F5 제품군들은 웹방화벽, 램캐시, 웹압축 등의 L7 기능들을 단일 플랫폼에서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복잡한 네트워크 구성을 단순화해 관리성 증대는 물론 다양한 L7 기술을 통해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전 세계적으로 16,000개 이상의 조직과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F5의 솔루션을 사용해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F5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www.f5.com을 참고하면 된다.

조이엔트(Joyent)

조이엔트는 서비스로서의 인프라(Infrastructure as a Service, 이하 IaaS)를 구현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벤더로 주요 제품 라인으로 조이엔트 가속기(Joyent Accelerators)라는 가상화 서버 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조이엔트의 고객들은 웹 사이트와 웹 애플리케이션의 확장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를 활용하고 있다. 조이엔트는 자체 IT 인프라를 구입해 실행하는 대신 전용 데이터센터의 보안성과 비용의 안정성 및 엔터프라이즈 급 성능은 보장하면서 더욱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joyent.com을 참고하면 된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장대욱 팀장 02-6000-6782
PR대행사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정유진 02-6250-98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