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중국 의료기기 인허가 심포지엄 개최

2008-12-11 15:25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2008년도 보건복지가족부 해외인허가획득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29일(월)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 TOPAZ홀에서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중국 의료기기인허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중국 의료기기 인허가 절차 및 등록 검사 제도”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국내 의료기기 업체의 중국 진출을 위한 최신 인허가 정보 취득 및 네트워크 구축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중국식품약품감독관리국(SFDA) 천진의료기기검사센터의 Mr. Liu Hui와 Mr. Wang Zuoyan이 “중국 의료기기 등록 검사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시노서울의 최은하 과장이 “중국 의료기기 등록 인허가 절차”등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행사는 중국 의료기기 허가 등록을 준비하는 의료기기 업계가 개발제품의 중국 허가등록을 계획, 수행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현지 인・허가 전문가들로부터 정책, 이슈 및 방법론에 대하여 정보를 취득 할 수 있는 자리라는 점에 의의를 둘 수 있다.

심포지엄에 참가를 희망하는 의료기기업계 관계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12월 26일(금)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인증허가지원팀에 메일(choiks@khidi.or.kr) 또는 팩스(02-824-1763)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고 참가비 50,000원을 입금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2-2194-7417)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복지가족부로부터 사업을 위탁받아 국내 의약품 등 보건산업체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하여 해외 인・허가 획득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세부사업으로는 주요 진출 전략국가의 인・허가 정보은행 구축, 해외 인・허가 획득 비용 지원사업, 해외 인・허가 전문가 육성 등이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품질향상인증센터 팀장 최건섭 02-2194-7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