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자유전환 외화정기예금’ 판매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申相勳)은 “시장 변동 상황에 따라 원화,외화,골드로 자유롭게 전환이 가능한 특판 상품인 『자유전환 외화정기예금』을 12월 15일(월)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동 상품은 외화예금 가입 후 시장 변동 상황에 따라 원화(또는 골드)로 전환하거나, 원화(또는 골드)로 전환한 예금을 다시 외화예금으로 재전환할 수 있게 하여 시장 변화에 쉅고 편리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 상품으로 12월31일(수)까지( 미화 1억불 한도)로 판매한다.

가입대상은 국민인 실명의 개인이며, 최소 가입금액은 미화 5천불 상당액 이상, 가입통화는 미달러화, 유로화, 일본엔화이고, 예금기간은 1개월 이상 12개월 이내에서 가능하다.

적용금리는 1개월 이상 12개월 이내 모든 기간에 대해 1년제 우대금리를 지급한다.

다시말해 1개월 이상 경과하면 해지시점과 상관없이 중도해지에 대한 패널티가 전혀 없이 최초 약정금리(1년제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파격적인 상품이다.

특히 다른 외화정기예금과 차별화되는 중요한 특징으로 원화예금이나 골드상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전환은 가입 후 1개월 이상 경과하면 가능하며 최초 자유전환 외화정기예금 가입 후 1년 이내 횟수에 상관없이 가능하다.(전환시 환율우대도 환율스프레드의 95% 우대 적용)

또한 전환에 의해 가입하는 원화정기예금 금리도 가입기간별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1개월 이상 경과 후 해지 하더라도 최초약정금리를 지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유전환 외화정기예금은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하에 고객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개발된 상품으로, 요즘같이 시장상황을 예측하기 힘든 시기에 시기 적절하게 전환을 통해 고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대안 상품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상품개발부 황성구 차장 02-2151-55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