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I, 광촉매 캔스프레이 ‘에어쉔’ 할인점 판매 개시

뉴스 제공
NCI
2005-03-23 00:00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 생활 기업인 NCI(www.ncilife.com)는 자사의 셀프 시공용 광촉매 캔스프레이인 ‘에어쉔’(Airschon)을 온라인 판매에 이어 오프라인 판매로까지 확대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재 외국계 대형 할인점인 까르푸에 입점한 데 이어 최근 LG마트 등 국내 할인점 등에 입점이 추진되면서 판로가 확대되고 있다.

NCI는 지난해 여름 르노삼성자동차로부터 국내 광촉매 업체 제품에 대한 품질 필드 테스트를 받고 차량냄새증후군 퇴치 용품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이는 국내 자동차 업체 중 르노삼성자동차가 광촉매 제품을 채택한 첫 번째 사례에 해당된다. 즉, NCI의 ‘에어쉔’(Airschon)이 차량냄새증후군 퇴치 용품으로 선정된 첫 번째 케이스인 셈이다. 현재 ‘에어쉔’은 르노삼성자동차가 최근 출시한 SM7 신차 구입 고객들에게 기프트 용품으로도 증정되고 있다.

참고로 NCI ‘에어쉔’의 주원료인 이산화티타늄(TiO₂) 광촉매 나노 입자는 대부분 다른 광촉매 업체의 둥근 형태와는 달리 독특한 루틸형이면서도 침상형(바늘 모양) 구조로 되어 있어 실내 형광등과 같은 약한 불빛에서도 높은 광반응을 나타내는 제품이다. 그래서 NCI ‘에어쉔’ 광촉매 용액에는 흡착제나 방향제 등 일체의 다른 화학 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100% 이산화티타늄 수용액으로만 이뤄져 있는 안전한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NCI 광촉매의 침상형 입자는 미국의 화학 전문지인 ‘저널오브아메리칸세라믹소사이어티’(Journal of the American Ceramic Society)에 2002년 소개되기도 했다.

아울러 NCI 광촉매는 한국원자력연구소와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현재 미국 및 국내에서 핵심 제조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으며 신기술인증서도 받은 제품이다. 지난 6월에는 한국전력에 공급하게 될 질소산화물 제거용 나노 촉매 공급 업체로 선정되는 등 광촉매 및 응용 상품 개발과 관련해서는 이 분야에 앞선 일본, 독일 등 선진국 수준을 능가하는 최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그동안 온라인 판매를 통해 꾸준히 네티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아온 ‘에어쉔’이 이제 할인점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 진출함으로써 보다 일반 소비자들의 구매 접근이 편리하게 됐다. 이를 계기로 봄철 새집 이사 후 집안 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차량 청소 후에도 적당량의 도포를 통해 집안 냄새 및 차량 냄새로부터 해방될 수 있게 됐다.

한편 ‘에어쉔’과 같은 광촉매 스프레이는 2004년 일본에서 ‘히트상품 50선’에 선정될 정도로 인기를 끈 제품이다. 향후 우리나라에서도 NCI의 ‘에어쉔’을 필두로 해서 다양한 광촉매 응용 제품들이 출시될 전망이다. 에어쉔 소비자가 3만5,000원, 02-733-5599


NCI 개요
NCI는 첨단 나노기술(NT) 관련 소재 개발 전문 업체로서 친환경 및 안전 관련 하우징 제품, 웰빙생활용 제품, 차량 및 레저용 제품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주택 및 DIY 용품 전문몰인 '아이하우스'(www.IamaHouse.com)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cilife.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