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C, ‘특허정보 활용교육과정’ 지방 개설로 순회교육 확대

2008-12-15 11:2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 윤종용) 특허지원센터는 포항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R&D 종사가가 체계적인 특허정보 검색을 통한 고부가가치 분석결과물 창출을 위한 특허정보 활용교육을 경북 소재기업 및 대학교를 대상으로 12.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과정으로 포항공대에서 개설한다.

동과정은 특허정보 검색과 분석이 별도의 영역이 아니라 분석을 위한 검색실무를 배양하기 위한 통합과정으로 운영함으로서 단기간에 지적재산권의 개요 습득, 특허정보 검색전략 수립, 특허정보 분석보고서 작성실무 배양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과정이다.

이에 동과정은 수강자 설문조사 결과 R&D개발인력 종사자에게 선행기술 조사 및 활용에 매우 유용한 과정으로 정기개설 요청, 지방순회교육 확대 등으로 집계되었다.

특허지원센터에서는 그동안 수도권을 중심으로 서울에서만 국한하여 정규교육, 단기심층교육, 세미나 등을 개설하였으나 지방 소재기업 및 대학교의 지속적인 동교육 수요로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포항테크노파크와 공동개최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한편, 특허지원센터 정재관 센터장은 동과정이 R&D인력을 위한 기본학습과정으로 지역별 상공회의소, 테크노파크, 지식재산센터, 대학 및 창업보육센터 등과 공동추진하여 지방 순회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할 예정이며 이외에 교육과정별로 차별화하여 지방이 교육수혜의 사각지대가 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특허지원센터 정재관 센터장, 양준규 과장(02-6388-60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