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캐슬린 스티븐스 주한 미국대사 예방 접견

서울--(뉴스와이어)--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12월15일(월) 15:00에 지난 9월 주한 미국대사로 부임한 캐슬린 스티븐스 주한 대사를 접견하고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유장관은 스티븐슨 대사의 취임을 축하하였으며, 대화는 약 40여분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스티븐스 주한대사는 주한미대사관 이전과 관련하여 한국정부의 협조와 저작권 관련 한미간 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에 대한 감사를 표명하였다.

유장관은 한국의 저작권 보호 정책의 진전을 반영하여 한국이 미국의 지적재산권 감시대상국에서 제외되기를 희망하며 미 국무부 웹사이트에 홍대와 신촌을 위험지역으로 표시한 것에 대해 수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국제문화협력과 정태경 02)3704-95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