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유기농밀로 만든 가쓰오 우동 2종 출시

뉴스 제공
대상 코스피 001680
2008-12-16 09:49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최고 신선식품기업 대상FNF(대표이사 이문희)는 올해 초 출시한 일본식 정통 생라멘 ‘청정원 미소가 생라멘’에 이어 ‘가쓰오우동’과 ‘김치가쓰오우동’ 2종을 출시, 우동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청정원 미소가 우동’ 2종은 청정지역 유기농밀로 만든 일본 관서식 정통우동으로, 가쓰오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는 ‘가쓰오 우동’과 숙성김치를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맛의 ‘김치 가쓰오 우동’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일본 관서식 자연숙성 발효간장과 훈연가다랑어를 4°C저온에서 2차 발효, 숙성한 가쓰오 소스를 사용해 깔끔하고 개운한 정통 관서식 우동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가쓰오 우동’은 별미야채 건더기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정통 우동에 보다 가까운 제품이다. 일본에서 직수입한 훈연 가쓰오 부시가 별도로 들어있어 국물 맛의 풍미가 깊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해 물 350cc (1회용 종이컵 2컵 분량)에 가쓰오 소스를 같이 넣고 끓이다가 국물이 끓으면 우동면을 넣고 더 끓이다 그릇에 옮겨 별미야채 건더기와 가쓰오 부시를 널고 잘 저어주면 된다.

한편 ‘김치 가쓰오 우동’은 대한민국 대표김치 ‘종가집’에서 만든 숙성 맛김치와 청양고추를 급속동결 건조한 건더기가 들어있어 얼큰하면서도 개운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조리과정에서 가쓰오소스와 함께 종가집 김치건더기와 건조야채건더기를 먼저 넣고 물을 끓이는 것이 차이점이다. 가격은 할인점 2인분 기준으로 ‘가쓰오 우동’은 4,370원, ‘김치 가쓰오 우동’은 4,480원.

이 밖에도 청정원에서는 미소가 ‘가쓰오 우동’ 2종 출시와 더불어 한시적으로 알뜰 가족세트를 특별구성으로 선보인다. 4인분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실속형 가족세트로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4인 가족세트의 가격은 할인점 기준 6,200원선이다.

대상 FNF 마케팅팀 박인택 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겨울철을 맞아 따끈한 국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정원의 우동시장 본격진출은 올해 초 출시한 ‘미소가 생라멘’에 이어 향후 대상FNF의 생면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aesang.com

연락처

대상 FNF 피알원 미디컴 김치한 박주연 대리 02-6370-8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