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원격교원연수원, ‘2008 이러닝 콘텐츠 품질인증’ 우수상 수상

뉴스 제공
와이비엠넷 코스닥 057030
2008-12-16 10:11
서울--(뉴스와이어)--YBM시사닷컴이 운영하는 영어 전문 교원연수원 YBM원격교원연수원(대표 정영삼, www.ybmteachers.com)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한 ‘2008 이러닝 콘텐츠 품질인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품질 심사는 학계 전문가와 현장교사 등 34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진행했으며, 학교교육용 부문과 원격교육연수용 부문으로 나뉘어 선정했다. YBM원격교원연수원은 원격교육연수 부문에서 ‘쉽게 가르치는 교실영어’ 강의로 우수상에 선정되었다.

YBM원격교원연수원의 ‘쉽게 가르치는 교실영어’ 강의는 교원들이 영어 교과서를 영어로 가르치는 능력을 키우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작한 강의다. 학교 현장에서 실제 쓰이는 영어 교과서를 어떻게 영어로 가르칠 수 있는지를 ‘수업모형시연’ 방식으로 제작했다. 영어 교과서 기반의 수업 지도안 및 수업 시연 △ 커리큘럼과 연관된 액티비티 △ 영어로 수업을 진행할 때 필요한 다양한 영어 표현 △ 외국인 영어 교사와의 협력 수업 시연 강의 등을 제공한다.

특히 수준별 학습, 쓰기, 동서양의 문화 차이 이해하기 등 중요성이 커진 최신 영어 교과 과정을 반영해, 교사가 폭넓은 시야와 선진 교수법을 갖추고 교과서를 지도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음성 인식 기능을 활용하면 본인의 목소리를 직접 녹음해 들어보며 수업 시연을 연습할 수도 있다. 수강하는 교원들로부터 영어로 영어 수업을 진행하는 TEE (Teaching English in English) 교수법에 대한 갈증을 상당 부분 해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YBM원격교원연수원 김병기 차장은, “ ‘쉽게 가르치는 교실영어’ 강의에 대한 현장 교사들의 반응이 뜨겁다. 영어 교과서의 내용을 영어로 가르치는 교실 현장을 보여주는 방식이라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렇게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YBM원격교원연수원은 최근 영어로 영어를 가르치는 현직 교사들의 교수 능력을 겨루는 ‘2008 YBM TEE Awards’에 대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는 우수 교원들을 지원하고 포상하여 영어 공교육의 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다. 앞으로도 YBM 원격교육연수원은 영어 공교육과 영어 교사들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교원 연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company.ybmnet.co.kr/

연락처

PR대행사 피알원 미디컴 김지연 02-6370-8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