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우유, 발효유 제품 HACCP 인증 획득

뉴스 제공
일동후디스
2008-12-16 10:31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 식품전문기업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가 지난 12월 8일, 강원도 횡성소재 유가공 공장에서 생산하는 유제품 전 품목에 대해 농림수산식품부가 인증한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를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HACCP 인증을 받은 일동후디스의 명품 유제품은 ‘청정저온살균우유’, ‘청정저지방우유’ ‘우리가족맞춤우유’, ‘자연숨 우유’, 다기능 활력발효유 ‘케어3’이며 올해 처음 유제품 시장에 진출한 일동후디스에게는 의미있는 인증이다. 특히, 일동후디스에서 생산하고 있는 전 품목에 대해 인증받은 HACCP은 생산과 유통 및 소비에 걸친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보증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일동후디스의 전 우유 제품은 미국 FDA가 권장하는 선진국형 공법인 파스퇴라이제이션(Pasteurization) 저온살균법(LTLT: 62~65℃에서 30분간 유지/ HTST: 72℃에서 15초간 유지)을 사용하여 우유의 영양이 살아있으며, 초유 등의 기능성 영양성분이 고온에서 파괴되지 않도록 하였다. 또한, 일동후디스가 특허 출원한 DT(Double deodorization Technology)공법으로 산화방지와 이취를 없애어 우유 본연의 깔끔한 맛과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시켜 더 맛있고 신선한 우유로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동후디스 식품연구소의 축적된 노하우와 국내최초 유산균을 개발하여 ‘비오비타’를 만들어낸 일동제약 중앙연구소의 생명과학기술을 바탕으로 오랜 연구 끝에 탄생시킨 새로운 개념의 활력발효유 ‘후디스 케어3’는 위와 장 기능 보호는 물론 면역강화에 좋은 초유면역성분(IgG)으로 체질까지 한층 더 케어하는 3중 케어시스템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다기능 활력발효유이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지난 5월 공장을 춘천시 동내면 거두 농공단지 내 3만여㎡ 넓은 부지로 새롭게 이전하여, 최신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HACCP, GMP 등 세계적 품질 규정에 맞는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제반 준비를 하고 있으며, 고객만족을 위한 CRM 도입 등 다양한 제도를 시스템화하여 고객중심의 경영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일동후디스의 김인호 이사는 “춘천 新공장의 최첨단 시설을 바탕으로 고품격 유아식을 비롯하여 건강기능식품, 임산부용 제품, 유기농 제품 등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여 유아에서 노인에 이루기 까지 전 연령층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동후디스 개요
일동후디스는 60여년 전통의 민족제약기업 ‘일동제약’의 자회사로서, 1970년 창업 이래 한국형 이유식 아기밀을 비롯해 베이비쥬스, 아기용 이온음료 및 산양분유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한국 유아식품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ildongfoodis.co.kr

연락처

일동후디스 김인호 이사 02-453-6334 016-271-9420
홍보대행사 위즈컴 김미현 실장 02-563-5142 011-787-3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