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CF 전성시대, 테팔이 이어가다

뉴스 제공
테팔
2008-12-17 09:1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가정용품 브랜드 테팔(대표: 자비에 데무띠에)의 자사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방영하고 있는 온라인 CF가 장안의 화제다.

테팔에서 제작한 온라인 광고가 영상 관련 사이트에서 250만 건(12월 15일 기준) 이상 플레이 되고, 해피테팔 사이트에서만 2천 개 이상의 댓글이 붙는 등 온라인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테팔은 ‘행복나눔’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가족과 행복을 주제로 한 세가지 광고 시리즈를 온라인 전용으로 제작해 URL을 퍼뜨리겠다는 전략이 적중했다고 자체 평가하고 있다.

테팔 신제품 엑스퍼트 프로를 소재로 다룬 온라인 CF 시리즈에서는 프라이팬을 잘못 사왔다며 불평하는 아내에게 테팔 열센서 스티커를 붙여주며 애교를 부리는 남편이 나오는가 하면 프라이팬을 시원하게 다루는 쿵푸 가족이 등장, 유쾌하게 가족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아이디가 camomile인 한 네티즌은 “사제 프라이팬 쓰다 테팔 프라이팬 써봐서 아내의 심정에 백 번 공감한다”, 아이디 balloonf78님은 “쿵푸 가족 액션은 제대로 된 테팔 코팅 때문에 가능한 것 같아요~”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테팔 마케팅팀의 류경우 부장은 “온라인 전용으로 특별히 제작한 스토리 텔링형 광고의 호응이 이렇게 좋을 줄은 몰랐다. 어려운 시기지만, 요리라는 친밀감 있는 소재로 테팔이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브랜드임을 알리는 동시에 연말연시 가족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본 CF 관련한 이벤트는 테팔 마이크로사이트 ‘해피테팔(www.happytefal.co.kr)’ 에서 12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는 “재미있는 프라이팬 영상보고! 소감쓰고!”, “나만의 URL로 프라이팬 영상 홍보”, “내가 만든 UCC 등록” 세 가지 방법으로 응모가 가능하고, 참가자 중 선정된 95명에게는 연말 콘서트 티켓, 스키장 리프트 이용권, 호텔 패키지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한편 동 사이트에서는 프라이팬을 이용한 UCC 공모전도 진행되는데, 포스터나 TV광고 패러디를 통해 감각적으로 녹여내거나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끌어내는 재미있는 컨텐츠로 이어지고 있다.

▶이벤트정보: 해피테팔, www.happytefal.co.kr
▶제품문의: (유)그룹세브코리아 080-733-7878

테팔 개요
테팔(Tefal)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155년 전통의 가정용품 전문 기업인 그룹세브(Groupe SEB)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눌어붙지 않는 코팅 프라이팬부터 압력솥과 같은 다양한 주방용품과 스팀다리미, 전기그릴, 전기주전자, 믹서, 토스터, 필터 튀김기 등 소형 가전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 150여 개국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는 세계적인 가정용품 전문 브랜드다.

웹사이트: http://www.tefal.co.kr

연락처

홍보대행사 SMC 김선미 02-3445-74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