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중국 CCTV 초대형 음악 콘서트 ‘동일수가(同一首歌)’유치

뉴스 제공
킨텍스
2008-12-17 17:55
고양--(뉴스와이어)--최근 국내외 유명 가수들의 초대형 공연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고양시 킨텍스(KINTEX, 대표이사 한준우, www.kintex.com)가 중국 CCTV의 인기 음악 프로그램 ‘동일수가(同一首歌)’ 개최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금번 개최되는 동일수가는 한국의 간판 음악 프로그램인 ‘열린음악회’와 유사한 음악 프로그램으로, 중국 최고의 가수들이 중국 내 각 지역을 찾아가 초대형 음악 공연을 펼치는 형식. 중국 전역에 방송되는 몇 안 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 2000년 1월 첫 방송 이후 지금까지 높은 관객 만족도와 시청률을 바탕으로 전 연령층으로부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100m에 이르는 초대형무대와 수만 명의 관객이 관람하는 공연으로 중국 가수들 조차도 이 무대에 오르는 것을 큰 영광으로 여길 정도이며, 일부 지방 정부와 지역 기업의 경우 동일수가 유치를 위해 500만 위안(한화 7억5천만여원)의 협찬금을 걸고도 2년 이상 대기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처럼 자타공인 중국 내 최고 음악 프로그램인 동일수가를 킨텍스가 유치할 수 있었던 것은 국내외 초대형 가수들의 공연 장소로 킨텍스가 각광받고 있기 때문. 킨텍스는 가장 최근에 조용필 데뷔 40주년 콘서트를 비롯, 헬로윈(Helloween)과 감마레이(Gamma Ray) 내한공연 등 국내외 정상급 뮤지션들의 초대형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바 있다.

뿐만 아니라 고양시는 2013년 완공을 목표로 차이나타운과 한류우드 테마파크를 추진하고 있어, 금번 동일수가의 킨텍스 개최를 발판으로 삼아, 향후 국내 중국문화의 중심지 역할과 함께 우리문화예술을 널리 알리는 데 더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킨텍스 김성조 마케팅팀장은 “최근 킨텍스가 국내외 가수들의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데 이어, 해외 유명 공연 개최지로 러브콜을 받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금번 한중 공동의 초대형 행사 개최를 통해 양국간 문화 교류 및 우호관계 지속을 위한 민간 문화외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향후 관련 행사 개최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번 행사는 18일(목) 저녁 6시부터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KINTEX 홍보실 김성현 과장 031-810-8122 016-861-7352
PR AGENCY 커뮤니케이션신화 이소라 AE 02-6370-3338 010-8222-7896,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