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산업협회, 벤처기업 심벌 발표

서울--(뉴스와이어)--벤처산업협회(회장 서승모)는 18일(목)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과 함께 도전하는 벤처기업가 정신과 혁신을 추구하는 벤처문화를 상징하는 새로운 ‘벤처기업 심벌’을 제작하여 발표하였다.

서 회장은 “벤처기업이 대한민국 핵심 성장동력이자 미래 희망에너지”라는 의미를 표현한 심벌을 제작, 보급하여 “제2 벤처시대 도약의지를 보여주고자 하였다”고 밝혔다.

심벌 디자인은 벤처의 역동적인 날갯짓을 표현하고 있다. 국문과 영문으로 만든 슬로건 “내일을 향한 희망에너지, Korean Venture Entrepreneurship”은 첨단 기술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는 벤처기업의 활기찬 의미를 담고 있다.

심벌은 97년 이후 한번이라도 ‘벤처’로 확인 받은 모든 기업이 사용할 수 있다. 벤처기업이 생산한 제품에 적용하여 비즈니스 창출용으로 활용하거나 벤처 관련 행사, 이미지 제고 자료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심벌은 벤처산업협회 홈페이지(www.venture.or.kr)에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벤처 확인 기관(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진흥공단, 벤처캐피탈협회) 등에 문의하여도 안내를 받을 수 있지만, 관리(데이터베이스로 축적)를 위하여 협회 홈페이지에서만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산업협회 홍보팀 김윤희 02-890-0632,011-9998-7090, 이메일 보내기 ]
/ 오완진 부장 02-890-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