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몰 쌩쌩라이브, ‘라이브 옥션’ 서비스 본격 오픈

뉴스 제공
CJ ENM 코스피 035760
2008-12-19 09:13
서울--(뉴스와이어)--CJ몰(www.CJmall.com)의 인터넷 라이브 쇼핑 방송인 ‘쌩쌩라이브’가 종래의 동영상 쇼핑에 ‘경매’ 개념을 결합시킨 획기적인 포맷의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쌩쌩라이브는 12월 22일 월요일 오후 3시 30분에 ‘쌩쌩라이브 라이브 옥션’ 서비스를 본격 오픈하고, 오픈 기념으로 일주일 간의 라이브 옥션 특집 방송 및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첫 라이브 옥션이 진행되는 22일 방송에서는 돌체앤가바나의 유아용 원피스 등 유아동 의류 상품이 판매 예정에 있으며, 23일에는 포트메리온의 티 타임 세트, 24일에는 미우미우 크로스백 등 명품 잡화, 26일에는 Wii Fit 및 캐논 450D 카메라 등 디지털 상품의 라이브 옥션 방송이 준비돼 있다. 방송 시간은 모두 오후 3시 30분에서 4시 30분까지다.

라이브 옥션은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해진 최저가부터 입찰을 시작해 가장 높은 입찰가를 제시한 고객에게 구매 기회가 주어지는 일반적인 ‘경매 방식’, 기준가에서 입찰을 시작해 입찰한 사람 수의 증가 범위에 따라 가격이 내려가는 ‘공동구매 방식’ 등이 그것이며, 23일 포트메리온 방송은 공동구매 방식으로, 나머지는 경매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쌩쌩라이브의 라이브 옥션 방송을 보고 입찰하면, 경매 방식의 방송의 경우 방송 종료 후 낙찰자에 한해 개별 문자 및 전화로 낙찰 사실을 통지해주며, 공동구매 방식의 방송은 역시 방송 종료 후 입찰 성공한 고객에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매장의 ‘입장 메일’을 발송해 준다.

결재는 입찰 성공 후 3일 이내에 하여야 하며, 다른 고객이 피해를 입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3회 이상 입찰을 포기하거나 상품 주문 후 취소한 고객에게는 입찰을 제한하는 페널티가 적용된다.

CJ몰 쌩쌩라이브 운영담당 오하룡 과장은 “2006년 업계 최초로 인터넷 라이브 쇼핑 방송을 시작한 이래, 쌩쌩 라이브는 인터넷 방송만의 장점을 살린 톡톡 튀는 포맷과 이색적인 상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면서, “이번 ‘라이브 옥션’ 서비스 오픈을 통해 인터넷 라이브 쇼핑 방송의 선두 주자로서의 위치를 더욱 굳건히 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브 옥션 오픈 기념으로 22일부터 26일까지 쌩쌩라이브 방송 시간(오후 3시 30분 ~ 4시 30분)에 ‘출석 체크’한 고객 중 선착 순 200명에게 CJ몰의 사은 포인트인 ‘캔디’ 100개를 증정하는 ‘더블 출첵 이벤트’도 더불어 진행될 예정이다.

CJ ENM 개요
CJ ENM은 CJ오쇼핑이 CJ E&M을 흡수합병하면서 출범한 국내 최초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다.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는 CJ E&M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오쇼핑이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상상 이상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로 세워졌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연락처

CJ홈쇼핑 홍보팀 원지혜 사원 02-2107-0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