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아크리치’, 대한민국 기술 대상 수상 및 10대 신기술 선정
'2008년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대한민국 기술대상'은 올 한해 기술적 성과가 뛰어나고 국내 산업에 미치는 경제적 효과가 탁월한 우수 신기술과 신제품을 찾아내 우리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산업기술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아크리치는 미국 UL로부터 전자부품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성을 상징하는 RU인증을 획득하였고, 유럽에서는 CE, TUV 인증을 받았으며, 2007년에는 유럽 최고 권위의 일렉트로닉誌로부터 '최우수 제품상'을 수상해 국내외 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또한, 세계적인 전자 부품 전문지 EDN은 아크리치를 '2007년 100대 Hot Product'로 선정한 바 있다.
이번에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로 지정된 '아크리치'는 서울반도체가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반도체 광원으로 AC-DC 컨버터 없이 교류전원에서 직접 구동되는 제품이다. '아크리치'는 컨버터의 단수명으로 인한 문제점 없이 반도체 광원의 일반적인 수명인 약 35,000시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미래 조명용 광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서울반도체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크리치 기술력 향상 및 보급에 노력을 기울여 아크리치가 신성장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미래 광원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고 밝혔다.
서울반도체 개요
서울반도체는 세계 2위(관계사 제외 순위) 글로벌 LED 전문기업이다. 1만4000여 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실내외 조명, 자동차, IT(핸드폰, 컴퓨터 등), 자외선 분야 등 전 영역에 적용 가능한 LED 제품을 연구·개발 및 양산해 글로벌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 개발 및 양산한 제품들은 LED 산업의 표준이 되고 있으며, 패키지 없는 LED ‘와이캅(Wicop)’, 교류 및 고전압 LED ‘아크리치(Acrich)’, 기존 LED보다 10배 이상 밝은 ‘엔폴라(nPola)’, 최첨단 자외선 청정기술 ‘바이오레즈(Violeds)’, 전 방향으로 빛을 발산하는 ‘필라멘트 LED’ 기술, 자연광 LED ‘썬라이크(SunLike)’ 등 혁신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semicon.co.kr
연락처
프레인 김희정 02-3210-9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