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 멋쟁이들 모두 모여라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오늘부터 24일까지 ‘2008 동대문 겨울쇼핑축제’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8-12-22 12:57
여의도--(뉴스와이어)--서울산업통상진흥원(대표이사 심일보)은 오는 12월 22일부터 12월 24일까지 '2008 동대문 겨울쇼핑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패션상권인 동대문상권의 경기활성화와 관광자원화를 위해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 출연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서울패션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서 동대문상권에서 연중 계절별 축제로 진행된 행사의 대미를 장식 할 겨울축제 행사이다.

이번 축제의 주요행사로는 상권을 찾는 국내외 쇼핑객을 위한 각종 문화공연 및 콘서트,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 즉석패션쇼와 댄스 경연대회, 그리고 SBA서울패션센터가 선정한 동대문 상권을 이끌어갈 차세대 패션분야 혁신기업 10개사의 야외패션쇼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겨울행사에서는 상권활성화를 위한 지식포럼과 함께 연말 불우이웃돕기를 위해 동대문상인들이 정성스럽게 모은 의류 기증식 등의 행사도 곁들여 진다.

개최예정행사 중에서 특히 관심을 끄는 행사로는 먼저, 두타 야외특설무대에서 열릴 혁신기업 10개사 야외패션쇼이다. 이번 행사는 SBA 서울패션센터가 선정한 동대문상권 혁신기업들의 수준 높은 패션디자인과 제품이 선보일 예정이며 독특한 디자인 컨셉의 겨울패션을 찾는 쇼핑객들에게는 야외패션쇼 관람의 즐거움과 함께 동대문제품 구매 의욕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패션쇼의 부대행사로서 라디오 공개방송으로 진행 될 인기가수 공연에는 SS501, 마이티 마우스 등 총 7개팀의 젊은 아이돌 그룹과 가수들이 패션쇼 행사를 화려하게 빛내게 된다.

또 다른 주요 행사로는 24일 크리스마스이브 가족들과 연인들이 몰려들 동대문상권의 붐업을 위해 크리스마스이브 특별 공연행사가 열리는데 실력있는 신인가수 및 아이돌 그룹과 4개팀의 인디락밴드의 공연과 함께 국내외 쇼핑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시민 댄스경연대회도 같이 진행된다.

국내 최대패션상권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패션-문화-비즈니스-관광축제행사인 '2008 동대문겨울쇼핑축제'의 세부 행사일정과 내역 등은 서울지역 관광안내소를 포함하여 시내 곳곳에 배포될 포스터 및 가이드북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울패션센터(전화: 02-3670-4514, 4526, 4500)로 연락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엔에프엠프로모션 윤선우 주임 한송이 02-786-7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