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폰으로 대학강의 듣는다...KTF, 방송통신대와 ‘U-KNOU’ 서비스 개시

뉴스 제공
KTF
2008-12-23 09:01
서울--(뉴스와이어)--이제는 SHOW폰만으로 방송통신대 학생들은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듣고 학사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

KTF(대표 권행민, www.ktf.com)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장시원, www.knou.ac.kr)와 3세대 WCDMA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러닝 서비스인 ‘U-KNOU(유노우)’를 개통한다고 23(화)일 밝혔다. 개통식은 23일 방송통신대 대학본부 내 디지털미디어센터 4층 스튜디오에서 KTF 권행민 사장, 한국방송통신대 장시원 총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유노우(U-KNOU)’ 서비스 개통으로 방송통신대 학생들은 23일부터 동계계절학기 51개 과목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2009학년도 1학기부터는 현재 TV, 인터넷, IPTV 등에 제공되는 22개학과 316개 강의가 휴대폰에도 그대로 제공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방송통신대 학생이라면 SHOW폰 에서 **0309+SHOW 버튼을 누른 뒤 ‘유노우(U-KNOU)’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월정액 2천원만 내면 데이터통화료 및 정보이용료가 별도로 부과되지 않는다.

KTF 법인사업본부장 조서환 부사장은 “SHOW폰을 가지고 있는 방송통신대 학생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라며 “KTF는 이 서비스를 시작으로 국민들에게 휴대폰을 이용한 평생 학습의 장을 열어갈 계획”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방송통신대 김보원 기획처장도 “세계 최초로 방송통신대는 전 강의를 휴대폰으로 제공하게 되었다.” “교육매체 발전사에 또 다른 이정표를 세우는 날”이라고 평가했다.

# U-KNOU(U-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란?

유노우(U-KNOU)는 각종 대학공지와 학사정보 그리고 동영상 및 음성 강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방송통신대 학생들에게만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대학생활 대부분을 휴대폰을 통해 할 수 있다.

KTF 개요
KTF는 1997년 PCS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동통신 업계에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 이동통신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3년 만에 가입 고객 900만 돌파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을 세웠고 2002년 6월에는 세계적인 경제 주간지인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100대 IT기업 중 이동통신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세계 최초로 아이콘 방식의 멀티미디어 다운로드 서비스인 멀티팩 출시,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통해 초고속 1xEV-DO서비스인 Fimm을 상용화했으며, 유무선 토털 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은 네티즌 및 전문가 대상 조사에서 최고의 유무선토털 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007년 3월 세계최초 WCDMA 전국 서비스인 SHOW를 런칭, 3세대 이동통신의 리더로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f.com

연락처

KTF 언론홍보팀 대리 함영진 02-2010-0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