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Eee PC, 포브스 아시아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08-12-23 10:01
서울--(뉴스와이어)--Eee PC 발표와 함께 전세계 모바일 PC 시장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아수스의 Eee PC가 포브스 아시아로부터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은 아수스 Eee PC의 높은 혁신성이 핵심 요소로 파악되었으며, 포브스는 Eee PC가 가진 초휴대성(ultraportable)이란 용어가 전세계 PC 산업에 혁신을 가져왔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아수스는 작년10월 세계 최초의 넷북인 Eee PC를 출시한 이래로 세계 각국의 기관과 매체사, 그리고 디자인, 산업 관련 분야에서 수많은 어워드를 수상해오고 있다.

실제로 아수스 Eee PC는 미국의 NBC 방송사로부터 베스트 여행 기기 (NBC.com’s Best Travel Gadget), 컴퓨터 전문 쇼핑몰 Computer Shopper로부터 2008년 베스트 넷북 (Computer Shopper's Best Netbook of 2008,), 영국의 웹진 PC 프로로부터 올해의 하드웨어 (PC Pro’s Hardware of the Year), 미국의 PC 매거진 PC 월드로부터 베스트 넷북(PC World's Best Netbook) 그리고 일본의 가장 큰 출판사 쇼우가구칸에서 발간되는 다임 매거진(DIME magazine)으로부터 2008 트렌드 어워드를 수상 (2008 Trend Award Winner)하는 등 출시 1년 만에 다양한 기관 및 매체사로부터 총 73개의 어워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하였다. 또한 각 미디어들로부터 7300건이 넘는 히트수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Eee PC 제품군들은 국내의 다수 매체사들로부터 역시 각종 히트상품 및 베스트 상품 등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일본의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G-Mark, 2008 CES 디자인 & 기술 혁신상(2008 International CES Innovations Design and Engineering Award) 등 디자인 혁신에 있어서도 쾌거를 기록했다.

아수스 Eee PC는 플러그를 꽂지 않고도 최대 8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독자적으로 설계된 배터리가 특징이며, 특히 여행가, 모험가 같은 외부 활동이 잦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또한 유저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아수스 Eee PC는 윈도우 XP 또는 리눅스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사용자 선호도에 따라 대용량의 HDD, 충격에 강한 SSD 중에 선택 가능하다.

아수스 코리아 Kevin Du 지사장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고려한 다양한 디자인, 사양, 가격대로 구성된 아수스 Eee PC는 이러한 Eee PC만의 차별성으로 인해 세계각국에서 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쉽게 배우고, 쉽게 일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기기인 아수스 Eee PC는 올 크리스마스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현재 아수스는 40만원대 Eee PC 904HD, 50만원대 Eee PC 1000H 등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한 여러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고 있으며, 최근에는 발열과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외관을 업그레이드한 Eee PC S101 및 1002H 등을 발표하고 Eee PC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 출시된 1002H는 G마켓, 옥션, 11 번가 등 오픈마켓과 Hmall, CJ몰 등 유명 온라인 쇼핑몰과 테크노마트, 용산 등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지난 6월부터 국내에 판매되기 시작한 Eee PC는 예약 구매 20분만에 전물량 매진(일부 매장)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이어 갔으며 출시 이후 국내 미니 노트북 시장을 이끌어 가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Eee PC의 인기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는 더욱 더 폭발적이어서 2008년 상반기에만 250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 승 주임 02-702-5168 010-8924-1028
홍보대행사 GIGO PARTNERS 이상은 대리 2084 9113 010-9209-2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