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MU를 위한 멀티 문학상’ 조인식 개최
이날 조인식에는 위즈덤하우스 김태영 대표, 쇼박스 유정훈 대표, SBS 하금열 대표, 위즈덤미디어 노진선미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 4사는 극심한 경제 불황기를 타개하고 미디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 매체간의 공동협력 사업을 통해서 크로스미디어(원소스멀티유즈 One Source Multi Use; 이하 OSMU라 표기)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개발하는 데 합의하고 그 원천이 되는 멀티 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인식을 같이 했다.
‘멀티 문학상’은 크로스미디어 및 OSMU가 가능한 양질의 원천 콘텐츠를 발굴해 영화 및 드라마, 출판 등 다양한 장르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종 매체간의 공동 협력 사업 개발을 통해서 크로스미디어 및 OSMU가 가능한 선진 사례를 구축함으로써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상호간의 시너지 효과를 내는 동시에 불황기를 맞고 있는 미디어 산업에 활력소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날 조인식에 이어서 본격적으로 시작될 ‘2009 멀티 문학상’ 사업은 당선작 상금 1억원 등을 포함, 총사업비 규모가 2억원대에 달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멀티 문학상’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공동 주최사인 위즈덤하우스, 쇼박스, SBS와 위즈덤미디어는 ‘2009 멀티 문학상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2009 멀티 문학상’ 사업을 본격 진행할 계획이다.
2009 멀티문학상은 2009년 1월 5일 주요 신문, 방송, 인터넷 매체에 작품 공모를 게재할 예정이며, 작품 마감은 4월 30일이다. 작품 심사와 당선작 선정을 위해서 출판, 영화, 드라마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15명 내외의 심사위원단이 구성된다. 예심을 거쳐서 당선작은 2009년 7월 중순께 발표할 계획.
주관사인 (주)위즈덤미디어 노 진선미 대표는 “서로 다른 이종매체가 공동협력 사업으로 ‘2009 멀티 문학상’을 제정한 것은 한국 미디어 업계에서 처음 있는 일”이라며 “크로스미디어 산업 측면에서 철저히 출판, 영화, 드라마 등 원소소멀티유즈(OSMU)가 가능한 작품 공모와 당선작 선정에 주력함으로써 신진 작가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해 불황기에 빠져든 미디어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위즈덤하우스 개요
(주)위즈덤하우스 출판사는 자기계발.경제경영 전문 브랜드 '위즈덤하우스', 문학.예술.인문의 '예담', 청소년학습. 자녀교육의 '예담friend', 아동 '스콜라', 역사 '조화로운삶', 불교.영성 '조화로운삶', 실용.취미 '위즈덤스타일' 등의 브랜드로 양질의 책을 출판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wisdomhouse.co.kr
연락처
위즈덤미디어 이화진 기획홍보팀장 02) 6382-3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