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결산, ‘숫자로 보는 싸이월드’
봉사활동에 가장 많이 참여한 회원은 김도완 씨(29)로, 바자회 도우미 등 총 21회에 걸쳐 어려운 이웃을 몸소 도왔다. 일촌이 가장 많은 회원은 얼짱으로 유명한 박현준 씨로 총 2만3천명의 일촌을 보유해 일촌왕에 오른 것으로 밝혀졌다.
싸이월드는 이외에도 올해를 정리하는 각종 통계를 발표했다. 매달 가장 인기 있는 디지털 음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디지털뮤직어워드’의 경우 올해 ‘소핫’, ‘노바디’ 등을 히트시킨 원더걸스가 6,9,10월, 총 3회 수상으로 최다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빅뱅의 <하루하루>는 53만 7천여 곡이 팔려나가 올해 최다 판매 음원으로 선정됐다.
싸이월드 메인화면에서 매일 다른 주제로 네티즌과 소통하는 ‘커버스토리’ 가운데 가장 인기가 있었던 주제는 ‘헤어졌는데 다시 사귀자고?’로, 총 60,297건의 댓글이 달렸다. 커버스토리 전체로 따지면 올해 총 500만 건에 이르는 댓글이 달려 하루 평균 2만3천 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올해 악플 문제로 깨끗한 인터넷 사용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댓글이 가진 힘’, ‘선플 달기 캠페인’ 등 댓글 문화 관련 커버스토리들이 많은 댓글수를 기록하며 사회 이슈에 대한 네티즌들의 높은 참여율을 드러냈다.
싸이월드 피플섹션에서도 '2009 나도 피플스타!'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올해 화제의 중심에 있었던 얼짱, 리틀맘, 외국인피플, 트렌스젠더, 베스트투멤 남/녀, 자랑스런 국가대표 선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싸이월드 서비스전략실 안진혁 실장은 “올 한해 미니홈피, 사이좋은세상, 커버스토리, BGM, 스타미니홈피 등 다양한 분야에 보내 주신 네티즌들의 성원에 감사 드린다”며 “내년에도 싸이월드가 온라인 상의 활발한 나눔과 소통을 이끄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신희정 과장 070-7401-5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