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임직원 ‘따뜻한 사랑나눔 행사’ 펼쳐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申相勳)은 “차상위 계층(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가 아닌 가구로서 소득인정액이 최저생계비의 120%이하인 가구)의 겨울나기 후원을 위해 ‘2008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나눔, 희망의 온도 4,100℃’ 행사를 실시한다” 고 밝혔다.

본 행사는 사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차상위 계층의 조손가정 및 학대아동 지원을 위한 전행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사랑의 김장나눔’, ‘사이버 자선경매’, ‘사랑의 클릭(직원 모금)’, ‘임직원 자원봉사’ 등 4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동행은 매년 각 부서별 다과회 형식으로 진행했던 송년회를 은행장의 송년 메시지 방송으로 대체하기로 하고 이에 따른 경비 절감액 (1억원 상당)을 전국의 조손가정과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크리스마스 이브날에는 모든 임원들이 남산기슭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을 방문하여 아이들과 산타로 분장, 크리스마스 케잌을 함께 만들고 성탄선물을 나누어 주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지난 11월 15일 신한금융그룹 내 계열사와 연계하여 실시되었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전국 저소득 가정 4천여 세대에 김장 지원을 시작으로, 임직원 대상 ‘사이버 자선경매’ 및 ‘사랑의 클릭’을 통한 모금액 과 은행의 매칭그랜트를 합한 5천만원을 차상위 계층 100여 세대에 겨울나기 비용으로 기부하게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연말연시를 위해 정부의 지원이 닿지 않는 차상위 계층에 대해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는 효율적 프로그램을 계획한 것” 이라며, “차분하고 검소한 연말 분위기 조성과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통한 임직원들의 유대감 및 마인드 제고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사회협력팀 박성현 과장 02-2151-35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