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ISO 9001 품질경영 인증 획득…교육행정서비스 국제수준 인정

2008-12-26 13:48
대전--(뉴스와이어)--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총장 이세경)의 교육행정서비스가 국제표준화기구(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로부터 국제 수준임을 공인받았다.

UST는 교육행정서비스분야에 대해 국제표준 수준임을 인정하는 ISO 9001 품질경영 인증을 획득, 26일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ISO 인증은 교육행정시스템이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인정하는 기준에 적합함을 공인하는 것으로, UST는 이번 인증을 통해 교육행정업무 분야 전반에 걸쳐 체계화, 표준화를 이루고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체제를 갖추게 됐다.

이번 ISO 9001 인증심사는 국내 제1호 인증기관인 한국품질재단(KFQ)에서 실시했으며, 인증 취득으로 UST는 교육행정서비스의 수준과 경영 능력 등에서 국제적인 신뢰성을 인정받게 됐다.

이세경 총장은“대학원의 내실을 다지고 학생, 교원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이번 인증의 큰 목적” 이라며 “항상 고객이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고객 중심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심사를 총괄한 고수복 본부장은 “고객중심의 서비스 실현 의지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평가가 나왔다” 며 “이번 인증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UST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개요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는 미래창조과학부 직할 교육기관으로 2003년 과학기술분야의 정부출연연구기관이 공동으로 설립한 대학원대학교이다. 신생융합기술분야의 특성화된 전공을 통해 석서, 박사 인재를 양성하고 정부출연(연) 소속 연구원 1,000여명이 교원으로서, 학생들을 직접 교육 지도하는 현장실무형 교육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st.ac.kr

연락처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홍보협력팀 김익수 042-865-39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