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메신저, 너는 Pet ‘LG 로보킹’
또 하나의 가족, 로봇 청소기
로봇 청소기에게 깨끗한 청소 기능은 이제 기본이다. 청소 로봇은 가정 내에서 최초로 스스로 판단하고 움직이는 가전제품으로 의인화되면서 가사 로봇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LG전자에서 지난 9월에 출시된 2008년 로보킹은 이러한 청소 로봇의 진화를 가장 잘 구현하고 있는 제품이다. 청소 성능과 사용 편이성을 갖춘 것은 물론이고 애완 동물처럼 여길 수 있는 감성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다.
로봇청소기가 스스로 판단하여 청소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음성으로 알려주고, 작동하는 반응 상황을 전면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다양한 색의 조명으로 강아지의 푸른 눈처럼 표현하는 등 첨단 기술과 감성 디자인의 조화를 이뤄냈다.
뿐만 아니라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본체에 글이나 그림을 쓰고 지울 수 있어 메시지를 전하는 화이트 보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가족 간 사랑의 메신저 역할까지 가능토록 했다. 가족 간에도 한 자리에 모여 대화를 나눌 시간이 부족한 바쁜 현대인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 아닐 수 없다.
실제로 청소 로봇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청소로봇을 샀다"가 아니라 "입양했다", 서비스를 보내거나 고장 나거나 하면 "아프다, 병원 갔다", 충전할 때는 "밥을 준다"고 말하는 등 생물에게 사용하는 표현들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또, 기특이, 노보낑, 예삐, 물방개 등 사람의 별명이나 곤충, 동물의 이름을 붙여 부르며 ‘가전제품’이 아니라 함께 생활하는 가족의 일원으로 의인화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자, 이제 청소는 21세기 우렁 각시인 LG 로봇 청소기에게 맞기고, 부족했던 가족 간 대화의 시간을 더 많이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온라인 홍보 전혜원 과장 3777-3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