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2008 대학생 IT 공모전 ‘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SK㈜ C&C
2008-12-30 10:00
서울--(뉴스와이어)--SK C&C (대표: 김신배 총괄부회장, www.skcc.co.kr)는 30일 ‘2008 대학생 IT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SK C&C 본사(SK u타워)에서 열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주요 65개 대학에서 총 137개 팀 이 참여하였으며, 대상의 영예는 환경 IT를 주제로 ‘그린IT로 베이징의 하늘을 꾸미다.’를 기획한 권정현, 김지혜, 양의현 팀(고려대 경영정보학과)이 선정되었다.

이들은 ECO-C&C(Environment Collaborator of China & Clean)란 제목으로 유비쿼터스센서네트워크(USN)와 무선인식(RFID)등의 IT기술을 활용한 환경오염 감시 시스템을 제안하였으며, 중국 환경오염 실태조사, 필요기술분석, 시스템 구축·운영 방안은 물론 브랜드 제고 전략까지 종합적인 그린IT서비스 사업을 기획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Green IT 전략컨설팅‘을 제안한 김준수씨(서울대 대학원 산업공학과)와 ‘U-옥상정원 관리 시스템‘을 기획한 권용준, 최현 팀(성균관대 시스템경영 공학과)이 수상하였다.

특히, SK C&C는 이번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 300만원을, 우수상을 수상한 2팀에게는 각각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SK C&C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2008 대학생 IT 공모전은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SK C&C 회사 공식 홈페이지(www.skcc.c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회사내 각 분야의 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두 차례의 평가를 거쳐 수상작이 결정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SK C&C 기업문화실장 박재모 상무는 “이번 IT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미래의 U-세상에 대한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SK C&C는 앞으로 대학생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대리 민경동 02-6400-5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