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기술(KOPEC), 2본부 감축 등 대대적 조직개편 단행

뉴스 제공
한국전력기술 코스피 052690
2008-12-30 15:29
용인--(뉴스와이어)--한국전력기술(사장 권오철·이하 KOPEC)은 지난 12월 29일(월) 이사회를 개최하여 상임이사 중심의 책임경영 정착, 신성장동력 창출 및 해외시장 진출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안)을 의결하였다.

KOPEC은 국가적인 경제난국을 극복하는데 공기업으로서 솔선수범하고, 새로운 변화의 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 조직진단 컨설팅을 의뢰하였으며,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5본부를 3본부로 축소하고, 산하 처(실) 조직은 19%, 팀 조직은 33% 슬림화하는 등 작고 효율적인 조직으로 재편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안의 핵심은 상임이사 중심으로 본부 조직을 개편함으로써, 본부간 효율적 운영 및 기술서비스 경쟁을 촉진하여 명실상부한 책임경영체제를 정착하는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원자력 해외사업개발실을 신설하여 원자력 해외진출 성공을 위한 범 국가적 노력에 동참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되었으며, 기존 사업본부 단위에서 추진되었던 신성장 사업관련 업무를 기획마케팅본부 산하 마케팅처로 통합함으로써 공격적인 수주활동 역량을 확충하게 된 것이다.

KOPEC은 이번 조직개편을 시작으로 '12년까지 단계적으로 정원의 10.2%를 감축해나가는 한편, 비핵심 사업의 축소 및 외주 확대, 우수인력 우대를 위한 인사·급여제도의 전면 개편 등을 통해 경영효율을 10%이상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호응하기 위하여 약 90여명 규모의 청년 인턴사원을 운영하고, 신규 인력이 충원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경영효율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며, 향후, 경영 선진화 등 경영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지금까지 구축된 노동조합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공동의 노력을 다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후속으로 실시될 처(실)장급 29개 직위에 대한 인사는 직위공모제를 실시하여 능력있는 적임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ec.co.kr

연락처

한국전력기술 경영전략실 홍보2팀 장형식 031-289-3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