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새해 화두는 ‘건강’
롯데홈쇼핑, ‘으랏차차 건강 특집방송’ 중탕기, 홍삼 농축액 방송
불경기 속 건강이 재산인 요즘 롯데홈쇼핑(대표: 신 헌)이 새해를 맞아 ‘2009년 으랏차차 건강 특집전’을 열고 각종 건강 관련 상품들을 집중 편성했다.
3일(토) 오후 1시 40분, 건강음료와 건강식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가마솥 중탕기 다림’을 판매한다. 자연압력을 이용한 중탕기법과 간접가열에 의한 전 방위 열 공급방식으로 조리 시 타거나 눌지 않을 뿐 아니라 재료의 원형과 영양소 보존이 가능한 것이 특징. 또, 저온 증기를 분사해 쪄내는 저온증포방식 채택으로 흑삼과 흑마늘도 집에서 제조해 먹을 수 있다. 또, 발효숙성 기능으로 청국장, 고추장, 도토리묵 등도 집에서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이날 방송에 한해 기존가에서 3만원 할인한 26만8,! 000원에 판매한다.
4일(일) 오전 7시 15분, 풍기 농협의 ‘황풍정 홍상농축액’은 다른 감미료를 넣지 않고 국내 풍기지역에서 생산한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해 순수 홍삼 액기스를 추출한 제품. 진한 홍삼의 기운을 느낄 수 있어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 중 하나. 황풍정 홍삼농축액 골드 3병으로 구성하고 홍삼과 꿀의 배합을 조절해 어린아이들도 먹기 편하게 제작된 ‘공진보 황풍정 홍삼농축액’ 3병을 추가 증정해 100 g들이 총 6병을 기존 4병 판매가 19만8,000원에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건강식품담당 정원철 MD(상품기획자)는 “불경기 속에 새해를 맞이하면서 건강이 재산이라는 풍조가 더 강조되고 있어 건강식품의 매출이 12월 들어 상승세를 타고 있다”며 “이에 맞춰 최근 홈쇼핑에서는 건강보조식품, 운동기구 등 건강관련 새해기획상품들이 쏟아져 나와 기존가 대비 3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GS홈쇼핑, 하루 1알이면 건강관리 끝! 멀티비타민 방송
GS홈쇼핑(대표 허태수 www.gseshop.co.kr)은 새해를 맞아 온 가족 건강을 위한 상품들을 편성했다. 1월 2일(금) 오후 12시 15분부터 60분 동안 온 가족을 위한 프리미엄 천연 비타민 ‘에너지 버스터’(68,000원/6개월분) 를 판매한다. 당근, 현미, 사고야자 등 12가지 식물성 비타민과 사과, 레몬, 파인애플 등 10가지 식물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식물성 종합 비타민으로, 우리 몸의 방어 능력을 키워준다. 맛있게 씹어 먹을 수 있는 천연 과일 맛이며, 6개월 분의 60정(1정=1730mg)들이 3병으로 구성했다.
또한, GS홈쇼핑은 1월 4일(일) 오전 7시 10분부터 50분 동안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新 홍삼천국’(99,000원/2박스)을 판매한다. 홍삼은 사포닌 성분의 일종인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원기를 회복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뇌에서 에너지로 사용되는 포도당의 흡수를 도와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정관장 홍삼원’ 10포를 를 추가 증정한다.
CJ홈쇼핑, 20대 여성들을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 보조식품 방송
CJ홈쇼핑(www.CJmall.com)도 새해 첫 주말을 맞아 건강 관리에 들어가는 고객들을 위해 건강관리 제품들을 선보인다.
1월 3일(토) 오전 10시 20분 신년 특집으로 2008년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김소형 본 다이어트'(4박스, 187,000원)를 판매한다. ‘한 끼 식사용’ 조제 식품으로, 한 끼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배합해 균형 잡힌 식사로서 충분 하지만, 일반 식사에 비해 열량은 130kcal에 불과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주성분이 식이섬유로 되어있어 충분한 포만감을 제공해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은 물론, 끼니를 자주 거르게 되는 바쁜 직장인, 학생에게도 좋다.
1월 4일(일) 오전 6시에는 관절 건강을 위한 'NOW 조인트 글루코사민'(15병, 148,000원)을 판매한다. NOW 조인트 글루코사민은 단순히 글루코사민만을 섭취하는 것이 아닌, 상어 연골 추출물 외 5종의 비타민, 콜라겐 등을 첨가한 복합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식품 보조제로, 관절 및 연골의 구성 성분을 튼튼히 하는데 도움을 준다. 1일 1회씩만 섭취하면 돼 꾸준한 섭취가 가능하며 100%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건강한 새해준비 위한 등산복, 워킹슈즈 방송
현대홈쇼핑(www.hmall.com)은 비용을 거의 들이지 않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등산과 조깅 관련 용품을 편성했다.
오는 1월 4일(일) 아침 7시 10분부터 코오롱 등산복과 이신우 트렉수트를 각각 1만원씩 인하해 방송한다. ‘코오롱 등산복(11만 9900원)’은 겨울 산행에 알맞은 아우터 재킷과 가벼운 등산에 입기 좋은 이너 재킷, 짚업셔츠, 바지 등 총 4종으로 구성했다. 아우터 재킷은 코오롱에서 개발한 고기능 투 레이어(2-layer) 원단을 사용해 방수, 방풍 기능이 뛰어나며 땀과 습기를 배출해 등산 시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시켜준다. 짚업 셔츠와 바지는 피부가 닿는 면에 보온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조직을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걷기 운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워킹 슈즈도 선보인다. 1월 4일(일) 오전 6시부터 70분간 방송하는 ‘로또워킹슈즈(6만 9000원)’는 발바닥 전체를 이용해 착지, 굴림, 전진 3단계로 걷게 도와주는 기능성 운동화로 우레탄창과 뒷굽에 공기 압축 에어백을 사용해 무릎과 발목 관절에 전달되는 충격을 최소화했다. 여성용은 블랙, 아이보리 두 가지 색상, 남성은 블랙 한 가지 색상으로 5cm의 굽이 키높이 효과까지 가져다 준다. 이날 방송에서는 사은품으로 스포츠양말 3켤레도 추가로 증정한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언론담당 박혜완 대리 02-2168-5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