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3사분기 매출, 수익 껑충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항공 특송회사 FedEx (www.fedex.com, 한국대표이사 데이빗 카든)는 3사분기(2005년 2월 28일까지) 실적에서 희석주당 1.03달러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적은 지난해 희석주당 0.68달러와 비교했을 때 51% 성장한 실적이다.

FedEx Corp. 회계연도 2005년 3사분기(2004년 12월-2005년 2월) 주요실적
매출액 - 73억4천만 달러 (전년대비 21% 성장, 전년: 60억 6천만달러)
영업이익 - 5억 5천 2백만달러 (전년대비 48%성장, 전년: 3억 7천 2백만 달러)
영업이윤 - 7.5% (전년대비 1.4% 성장, 전년: 6.1%)
순수익 - 3억 1천 7백만 달러 (전년대비 53%성장, 전년: 2억 7백만 달러)

FedEx의 CEO이자 회장인 프레드 스미스(Frederick W. Smith)는, “FedEx는 비즈니스 및 고객 요구 측면에서 아주 중요한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 경제환경이 현재 호전되고 있어서, FedEx는 향후 경제성장을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며, “지금까지의 FedEx 계획이 순탄하게 잘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아, FedEx만의 독특한 비즈니스 전략은 충분히 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3사분기 매출은 73억 4천만 달러로, 2004년 2월에 FedEx 에 인수된 FedEx Kinko’s(FedEx 킨코스)가 기록한 4억 9천 9백만 달러가 포함된 것이다. FedEx Kinko’s의 매출은 지난해의 약 1억 달러 매출과 비교하여 상당히 증가된 수치이다.

또한 2분기 대비 3사분기 연료비용의 감소와 회사에 할당된 연료 할증금에 대한 재조정시기가 맞물려 영업수익에 이득을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최근 연료비 상승이 지속됨에 따라 4사분기에는 영업이윤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FedEx는 4분기 수익이 희석주당 1.40 달러에서 1.50달러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회계연도 2005년 자본지출 예상액은 약 23억 달러라고 밝혔다.

FedEx의 앨런 그라프 (Alan B. Graf, Jr) 수석 부사장 및 재무책임자(CFO)는, “FedEx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항공기, 설비, 기술 등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가 FedEx의 성장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투자를 통해 향후 수익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말했다.

FedEx는 포춘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8위, “미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6위에 랭크되었다. FedEx는 또한 포춘지가 선정하는 “운송”산업 분야에서 1위로 꼽히기도 하였다. FedEx는 매년 포춘지 선정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손꼽히고 있다.

FedEx Corporation의 자회사인 FedEx Express 3사분기 주요 실적은 다음과 같다.

매출액 - 49억2천만 달러 (전년대비 12% 성장, 전년: 43억 7천만 달러)
영업이익 - 3억4천만 달러 (전년대비 56% 성장, 전년: 2억 1천 8백만 달러)
영업이윤 - 6.9% (전년대비 1.9% 성장, 전년: 5.0%)

FedEx의 주요서비스인 International Priority?(IP)즉, 국제 특송화물 부문 매출은 3사분기동안 19퍼센트가 넘는 성장을 보였다. IP 하루평균 패키지수는 11퍼센트 성장했으며, 이는 아시아, 유럽 지역에서의 빠른 성장과 미국의 수출증가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패키지당 IP매출성장은 9퍼센트로, 이는 연료 할증금과 패키지당 평균무게의 증가와 환율차이에 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다. 미국 내 특송화물 매출은 9퍼센트 증가하였으며, 하루평균 물동량은 6퍼센트 증가하였다. 또한 연료할증금 매출 상승과 패키지당 평균 무게, 파운드당 평균 요금 증가로 패키지당 미국 내 특송화물 매출성장은 5퍼센트로 상승하였다.

FedEx Express는 최근 중국 본토발 유럽행 직행 비행기를 업계 최초로 운행하기 시작했다. 전세계 항공노선에서 웨스트 바운드(서구지역)를 담당하는 이 비행기는 FedEx 글로벌 네트워크 리더십을 강화하는 것으로 이스트 바운드(동구지역) 비행기도 올해 안에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동-서를 가로지르는 비행기를 통해 FedEx Express의 서비스는 유럽과 아시아 사이의 경계를 넘나들어 중국 상하이에서부터 독일의 쾰른에 이르는 익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FedEx Express는 미국 건설교통부로부터 중국행 3개 운항노선추가를 허가 받아 2006년 3월부터 운항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 운항노선 추가로 FedEx는 한 주당 총26개 중국향 노선을 운행하게 된다.

FedEx의 회계연도 : 매해 6월-5월

자회사 3사분기 주요실적

1) FedEx Express의 3사분기 주요실적
매출액 - 49억2천만 달러 (전년대비 12% 성장, 전년: 43억 7천만 달러)
영업이익 - 3억4천만 달러 (전년대비 56% 성장, 전년: 2억 1천 8백만 달러)
영업이윤 - 6.9% (전년대비 1.9% 성장, 전년: 5.0%)

2) FedEx Ground의 3사분기 주요실적
매출액 - 12억 달러 (전년대비 25% 성장, 전년: 9억 6천만 달러)
영업이익 - 1억4천9백만 달러 (전년대비 33%성장, 전년: 1억1천 2백만 달러)
영업이윤 - 12.4 % (전년대비 0.8% 성장, 전년: 11.6%)

3) FedEx Freight의 3사분기 주요실적
매출액 - 7억4천7백만 달러 (전년대비 19% 성장, 전년: 6억3천만 달러)
영업이익 - 5백 4십만달러 (전년대비 46% 성장, 전년: 3백 7십만 달러)
영업이윤 - 7.2% (전년대비 1.3% 성장, 전년: 5.9%)

4) FedEx 킨코스(Kinko’s)의 3사분기 주요실적
매출액 - 4억9천9백만 달러
영업이익 - 1백 1십 달러
영업이윤 - 2.2%

웹사이트: http://www.fedex.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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